잘 모르는 남자들을 위해 몸소 알려준 여성용 ‘스포츠브라’의 놀라운 진실

2022년 2월 4일   김주영 에디터

대개 남성들은 여성들의 의류나 속옷 원리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하는 것이 어렵다.

남성용에 비해 여성용이 종류와 기능이 많을 뿐만 아니라, 같은 속옷이라고 할지라도 때와 장소에 따라 입는 방식이 가지각색이다.

특히 스포츠브라가 그렇다.

대부분 스포츠브라라고 하면 “여성들이 운동할 때 입는 속옷” 정도로만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과거 유튜브 채널 ‘JennaMarbles’의 여성은 직접 스포츠브라를 입어가며 스포츠브라의 비밀을 알려줬다.

여성은 영상을 올려 일부 남성들이 갖고 있는 스포츠 브라에 대한 오해에 답답함을 느낀 여성이 직접 해명에 나섰다.

그는 “여자가 운동용 유니폼(스포츠브라)를 입을 때 무슨 효과가 나는지 남자들이 이해를 못해서 영상을 만들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영상 속 여성은 자신이 직접 스포츠 브라를 입고 스포츠 브라의 가슴 압박 능력을 몸소 보여주기도 했다.

여성은 스포츠 브라를 입은 모습과 비키니를 입은 모습을 함께 선보여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그 차이를 확실히 알 수 있게 했다.

운동할 때 스포츠 브라를 입어야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몸이 움직이는 방향과 가슴이 움직이는 방향은 다르다. 가슴은 상체의 움직임과 비교도 되지 않을 정도로 더 큰 궤도로 움직인다.

그래서 스포츠브라를 입지 않고 운동한다는 것은 가슴이 망가지기를 자처하는 일이다.

운동할 때, 가슴은 상체와는 별개로 누운 8자형으로 움직인다. 이런 움직임은 가슴 통증을 유발하는 원인 중 하나이다.

그래서 만약 스포츠 브라를 하지 않을 경우, 가슴 안에 있는 cooper인대라는 얇은 조직이 점차 늘어난다. 이 cooper인대는 한번 늘어나면 다시 회복되지 않는다. 그래서 결과적으로 점차 가슴이 처지게 되는 원인이 된다고 한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