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단적 선택..’ 최근 갑자기 사망 소식 나와 충격 안긴 유명인

2022년 2월 7일   박지석 에디터

방송인 홍석천이 배구선수 고(故) 김인혁(삼성화재 소속)의 안타까운 사망을 애도했다.

홍석천은 5일 인스타그램에 영화 ‘그린북’의 한 장면을 게재하며 “한 흑인 아티스트가 차별에 맞서 싸우는 험난한 과정이 감동을 주는 영화”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언제부터인가 우리는 선진국에 진입했다고 하는데 과연 우리의 차별과 인권에 관한 인식의 수준은 어디쯤 와있는 걸까, 누구도 소리내어 문제 제기하려는 사람이 없어 보이는 지금의 상황이 참 슬프다”라며 “정치의 계절, 올림픽의 계절, 전염병의 계절에 사람들의 머릿속엔 각자의 실속만 생각하게 되는 현실이 마음을 짓누른다”라고 했다.

이어 “말 한마디 하기 힘든 요즘 그 비겁함에 또 한 명의 동생을 지키지 못했다, 나와 다르다는 이유 하나로 사람을 공격하고 차별하고 죽음으로 몰고가는 사람들의 잔인함은 2022년 지금 이 땅에서 매일 벌어지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홍석천은 “나는 어디에 서 있어야 하는 걸까, 나는 정말이지 무능하다”라고 글을 마무리하며 ‘김인혁 선수의 명복을 빕니다’라는 해시태그를 덧붙였다.

홍석천은 김인혁과 평소 가깝게 지냈던 것으로 보인다. 앞서 지난달 김인혁과 찍은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며 “너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해, 너의 지난 인생 이야기가 앞으로 너를 지켜줄 단단한 갑옷이되길 응원할게”라며 응원하는 글을 게재하기도 했다.

홍석천의 인스타그램에는 김인혁의 갑작스러운 사망을 안타까워하는 애도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남자 프로배구 삼성화재 소속 김인혁 선수는 지난 4일 수원시에 위치한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유서로 추정되는 메모, 외부의 침입 흔적이 없는 점 등을 종합해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김인혁은 생전에 SNS를 통해 악성 댓글로 인한 고통을 호소한 바 있다.

지난해 8월에도 자신의 SNS를 통해 “10년 넘게 들었던 오해들, 무시가 답이라 생각했는데 저도 지쳐요. 수 년 동안 절 괴롭혀 온 악플들 이제 그만해주세요. 버티기 힘들어요. 이젠”이라고 답답함을 토로하기도 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c) 뉴스1,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김인혁 인스타그램, 홍석천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