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지난주 로또 1등 당첨자가 나타나 돈 뿌리고 있습니다” (+인증 사진)

2022년 2월 7일   김주영 에디터

매주 토요일 수 많은 국민들은 ‘인생역전’을 꿈꾸며 로또 복권을 구매한다.

로또 1등에 당첨되는 상상을 하며 인생 계획을 세우는데, 대부분 1등은커녕 5등도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실제 로또 1등에 당첨된 사람의 글이 올라왔다. 그는 1001회 로또 당첨번호를 모두 맞추며 1등 상금 약 20억을 손에 거머쥐었다.

로또 1등에 당첨되자마자 그가 한 일은 온라인 커뮤니티에 글을 올려 ‘나눔’을 하는 것이었다.

당첨자는 “방금 어플을 켰는데 너무 놀라서 아직도 아무런 생각이 안난다”라며 “이 돈으로 이제 뭘 해야할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이어 “1등 당첨된 기념으로 50명에게 돈을 줄 생각이다”라고 덧붙였다.

그의 글을 본 누리꾼들은 자신의 계좌번호를 적기 시작했고, 당첨자는 100만원, 200만원씩 자신의 마음대로 돈을 송금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당첨자의 글이 ‘거짓’이며, 당첨 인증 사진은 다른 곳에서 퍼온 사진이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