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트트랙 편파 판정에 소신 발언 했다가 갑자기 사라진 연예인

2022년 2월 9일   박지석 에디터

래퍼 디아크가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 쇼트트랙에서 불거진 심판의 편파 판정 의혹에 대해 언급했다.

지난 8일 디아크는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남자 1000m에서 불거진 심판의 편파 판정 논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냐는 한 팬의 질문을 담은 메시지에 “판정 진짜 X같이 하던데”라고 답했다.

그런데 이후 디아크는 해당 발언의 진위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은 채 돌연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삭제했다.

실제로 현재 인스타그램에 디아크의 아이디를 검색해보면, ‘사용자를 찾을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뜬다.

해당 발언 하루 만에 갑자기 삭제된 상태이기에, 많은 팬들의 걱정이 높아지고 있다.

일각에서는 디아크가 중국 SNS를 통해 “중국어를 잘 몰라서 오해를 샀다”라는 식의 해명 사과를 담은 글을 올렸다는 주장이 나왔지만, 해당 SNS 계정이 디아크의 공식 계정인지는 확인되지 않은 상태다.

한편 디아크는 싸이가 수장으로 있는 피네이션과 전속계약을 맺었지만, 미성년 음주 의혹에 휘말리며 전속계약이 종료됐다.

중국 지린성 연번 출신인 디아크는 엠넷 ‘쇼미더머니777’ 등에서 어린 나이임에도 출중한 랩 실력을 발휘해 큰 화제를 모았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디아크 인스타그램, 온라인 커뮤니티, 엠넷 ‘쇼미더머니7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