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미국 “오늘밤 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 가능” 발표

2022년 2월 24일   김주영 에디터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갈등이 고조되고 있는 지금, 사실상 전쟁의 서막이 열렸다고 해도 무방할 미국 측 발언이 나왔다.

23일(현지시간) 미국의 토니 블링컨 국무부 장관은 “러시아가 오늘밤 우크라이나 전면 침공할 가능성이 있다”고 발언했다.

블링컨 장관은 이날 미 NBC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하면서, 정확한 공격 시간이나 장소는 특정할 수 없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러시아에 의한 주요 침략을 피할 수 있는 기회는 여전히 남아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미국의 바이든 대통령 역시 22일(현지시간) 백악관 연설에서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의 큰 부분을 잘라내겠다고 했다면서 이는 우크라이나 침공의 시작”이라고 밝혔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전 조처를 훨씬 더 뛰어넘는 제재를 부과할 것이라면서 러시아 최대 국책은행인 대외경제은행(VEB)를 비롯해 2곳의 러시아 은행을 서방으로부터 전면 차단하는 등 서방에서의 자금 조달을 제약하겠다고 밝혔다.

또 러시아 지도층과 그 가족에 대한 제재를 부과하고, 러시아의 국가 채무에 대해서도 포괄적 제재를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