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시작 후 어나니머스가 실제 하고 있다는 행동 (+발언)

2022년 2월 25일   김주영 에디터

국제 해커그룹 어나니머스가 러시아를 향한 사이버 침공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25일 어나니머스는 트위터 계정을 통해 공식적으로 러시아 정부에 대항하는 사이버 전쟁을 시작하겠다고 전했다.

어나니머스는 2010년 말 미국 정부 외교 기밀문서를 폭로한 위키리크스를 지지하는 선언을 하면서 유명해졌다. 위키리스크에 대한 기부금 결제를 막은 마스터카드, 비자, 페이팔 사이트에 디도스 공격을 감행하기도 했다.

러시아의 타스통신은 어나니머스가 러시아 국영방송 RT에 디도스(DDoS·분산서비스거부) 공격을 한 주도 세력일 것으로 추정했다.

앞서 RT는 24일(현지시간) “RT 웹사이트는 오후 5시부터 디도스 공격을 받고 있다”며 “디도스 공격이 이뤄지는 곳의 27%가 미국에 있다”라고 텔레그램 계정을 통해 전했다.

한편 전날 새벽 러시아는 우크라이나 수도 키예프를 포함한 주요 도시에 있는 군시설 등에 폭격을 가하고, 지상군을 투입시켰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이날 밤 기준, 137명의 군인이 사망하고 316명이 부상당했다고 전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