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넷플릭스 계정 공유 ‘금지’ 선언

2022년 3월 18일   김주영 에디터

넷플릭스가 가격 인상을 한 것에 이어 ‘계정 공유’를 할 시에도 추가 요금을 부과하기로 결정해 논란이 예상된다.

넷플릭스는 지난 16일(현지시간) 블로그를 통해 한 가구에 함께 살지 않는 가족, 친구와 함께 콘텐츠 시청 계정을 공유하는 가입자를 대상으로 추가 요금을 부과한다는 내용의 새 요금제를 공개했다.

이 요금제는 칠레, 페루, 코스타리카에서 먼저 시행되며 차츰 다른 국가까지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동거하지 않는 계정 공유자를 최대 2명까지 추가할 수 있고, 이때 요금은 칠레 2.97달러, 페루 2.11달러, 코스타리카 2.99달러가 부과된다.

기존 넷플릭스 사용자들은 하나의 계정을 가족, 친구들과 공유하면서 구독료를 ‘n분의 1’로 나눠 지불해왔는데, 이제는 함께 살지 않는 사람들의 프로필을 한 계정 아래에 추가하려면 별도의 요금을 지불해야 한다.

하위 계정에는 각각 고유한 프로필, 맞춤 추천, 로그인 및 비밀번호가 주어지며 시청 기록 등 개인화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넷플릭스는 계정 공유 추가 요금제를 다른 국가로 확대하기에 앞서 이들 3개국에 시험 도입함으로써 사용자들이 이 요금제의 유용성을 납득할 수 있도록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앞서 넷플릭스는 지난해 계정 비밀번호를 친구와 지인끼리 공유해 콘텐츠를 시청하는 사례가 생기자 이를 단속하겠다는 방침을 밝힌 바 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