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시상식 윌 스미스 ‘싸대기’ 사건 이후 오열하며 남긴 말

2022년 3월 28일   김주영 에디터

제94회 아카데미 시상식의 주인공은 배우 윌 스미스가 됐다.

27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LA 돌비 극장에서 열린 이번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장편 다큐멘터리상 시상자로 배우 겸 코미디언 크리스 락이 무대 위에 올랐다.

이날 크리스 락은 유쾌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선 넘은 농담을 던졌고, 이것이 윌 스미스의 기분을 나쁘게 했다.

크리스 락은 윌 스미스 아내가 삭발한 것을 두고 “삭발한 모습을 보니 ‘지 아이 제인’ 후속편 주인공으로 어울리겠다”고 놀렸다.

지 아이 제인은 삭발한 여주인공이 군인으로 등장하는 영화다.

윌 스미스의 아내가 삭발을 한 것은 극심한 탈모로 인한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는데, 이를 농담 소재로 삼았던 것이다.

기분이 나빴던 윌 스미스는 무대 위에 올라 크리스 락의 얼굴을 주먹으로 쳤다. 그리고는 “내 아내 이름을 입에 올리지 마라. OOO야”라고 욕설을 하며 분노했다.

해당 장면이 생방송으로 전파를 타자 전세계 팬들은 윌 스미스의 결단을 응원하며 크리스 락을 비난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배우 브래들리 쿠퍼는 광고가 나가는 쉬는 시간에 윌 스미스를 직접 찾아와 포옹하며 위로를 건네기도 했다.

이후 윌 스미스는 영화 ‘킹 리차드’를 통해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수상하고 다시 한 번 무대에 올랐다.

무대에 오른 윌 스미스는 감격에 겨워 눈물을 흘리며 “지금 상을 받아서 우는 것이 아니라 빛나는 여러분과 함께 할 수 있음에 벅차서 눈물이 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영화 업계에서는 당신을 조롱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웃으며 괜찮은 척을 해야합니다”라고 남다른 심경을 드러내기도 했다.

스미스가 주연한 영화 ‘킹 리차드’는 테니스계 슈퍼스타 자매 비너스·세리나 윌리엄스 자매를 키워낸 아버지 리차드 윌리엄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스미스는 이 작품에서 ‘리차드’를 맡아 인생 최고 연기를 펼쳤다는 찬사를 받았다.

그는 실제 리차드의 말투는 물론이고 특유의 구부정한 자세, 느릿한 걸음걸이 등을 완벽하게 모사하며 외적인 부분에서 완벽하게 리차드가 된 것은 물론이고 두 딸을 역대 최고의 테니스 스타로 키워내기 위한 아버지의 열정·헌신·집념 등 리차드의 내면까지 체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