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러시아 “적대국 한국 사람들 러시아 입국 금지” 발표

2022년 3월 29일   김주영 에디터

한국을 ‘비우호국가’로 지정한 러시아가 결국 한국인들에 대한 러시아 입국 금지 명령까지 내렸다.

28일(현지 시각) AFP 통신에 따르면, 이날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은 TV 연설에서 “일부 국가들의 비우호적 조치에 대응하기 위해 대통령령으로 (해당국 국민에 대한) 입국 제한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한국은 러시아의 비우호국가 리스트에 포함됐기 때문에, 대통령령이 시행되는 직후 한국인들의 러시아 입국은 불가능해진다.

어 “이 법령은 미국과 모든 EU 회원국, 영국을 포함하는 비우호국 국민을 대상으로 러시아 입국과 관련해 많은 제한을 적용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러시아는 지난 7일 우크라이나를 지지하고 대(對)러 경제제재에 참여한 국가들을 ‘비우호국’으로 지정했다. 이 명단에는 미국, 호주, 캐나다, 영국, 유럽연합 소속 국가, 일본, 뉴질랜드와 한국 등 45개국이 포함됐다.

지난 23일에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내각 회의에서 ‘비우호국’에 앞으로는 천연가스 수출 대금으로 러시아 통화인 루블화만 받겠다고 선언했다.

해당 발표에 많은 누리꾼들은 “기업들이 걱정된다” “어차피 안가” “세계를 왕따시키는 러시아 수준”이라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