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에만 29개..’ 시청자들 경악하게 한 임용 고시생 피어싱녀

2022년 3월 30일   박지석 에디터

얼굴에 피어싱을 29개 한 대학생이 선생님이 꿈이라고 밝혀 시선을 모았다.

지난 29일 방송된 채널S 예능프로그램 ‘진격의 할매’에서는 사범대학에 재학 중인 23세 대학생이 출연해 고민을 털어놨다.

이날 고민녀는 얼굴 곳곳에 피어싱이 있지만 선생님이 돼도 이를 뺄 생각이 없다고 밝혔다.

개성 넘치는 모습의 고민녀는 피어싱을 한 이유에 대해 편견을 깨고 싶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고민녀를 바라보던 나문희는 “입 안에도 한 거 아니냐”라고 물었고, 고민녀는 “맞다. 혀와 치아에도 했다”라며 이를 공개해 다시 한번 ‘할매들’을 놀라게 했다.

그는 “이렇게 하고 다니면 사람들이 ‘네 부모가 너 그러고 다니는 거 아냐’라는 시선을 보낸다고 고민을 토로했다.

하지만 그는 교사에 대한 꿈이 확고했다.

고민녀는 “학점은 3.9점”라면서 “교수님은 ‘교사 하면 피어싱 뺄 거지?’라고 하시는데 저는 그럴 생각 없다”라며 단호한 모습을 보여 다시 한번 시선을 모았다.

고민녀는 자신이 힘들 때 큰 힘이 되어준 선생님을 떠올리며 “그런 좋은 선생님이 되고 싶기 때문”이라고 말하며 눈시울을 붉혔다.

이에 할매들은 그의 마음을 이해하면서도 “피어싱을 한 행위 자체가 잘못된 건 아니지만, (교사는) 사람을 상대하는 직업인데 그걸 보는 사람들이 혐오감을 느낄 수도 있다”라고 조심스럽게 물었다.

고민녀는 “하지만 피어싱이 있다고 해서 인성적인 잘못이 있는 것은 아니지 않냐”라고 강경한 모습을 보였다.

그의 말을 듣던 김영옥은 “아무리 교사의 자질이 출중하다고 해도 겉모습이 그러면 일단 거부감이 생긴다. 취미가 바뀌길 기다려야 할 것 같다”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c) 뉴스1,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채널S ‘진격의 할매’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