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계곡 익사사건’ 이은해 추가로 밝혀진 카톡 상태메시지 내용

2022년 4월 1일   박지석 에디터

‘그것이 알고싶다’ 가평 계곡 익사사건의 용의자 이은해의 카카오톡 프로필이 공개됐다.

최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이은해에 대한 추가 글이 여럿 올라왔다.

해당 내용들 중에는 남편 故 윤상엽 씨의 사망 한 달 후, 이은해의 카카오톡 프로필이 캡처돼 있어 누리꾼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은해는 자신의 셀카와 함께 “행복합니다“라고 글을 남겼다.

이 사진이 캡처된 시기는 고인의 49제도 끝나기 전이라고 알려져 있어, 누리꾼들은 더욱 분노했다.

누리꾼들은 “진짜 양심도 없는 무서운 여자다”, “와 소름 끼친다”, “행복합니다라니”, “악마 같은 여자”, “빨리 잡히길 바랍니다”, “다 털리네”, “진짜 화난다”, “천벌을 꼭 받길” 등의 반응을 보였다.

또한 누리꾼들은 이은해가 이 시기에 수상 스키를 즐기는 영상을 인스타그램에도 올렸으며, 딸과 해외여행도 갔다고 전했다.

앞서 이은해는 남편의 사망 보험금 8억을 받지 못해, 보험사의 횡포를 ‘그것이 알고싶다’ 팀에 제보했다.

그런데 취재 상황 중 자신에게 상황이 불리하게 진행되자, 제작진과의 연락에서 잠수를 탔다.

이후 수사 중에도 도주를 하자, 지난달 30일 인천지방검찰청은 공개 수배에 나섰다.

현재 이은해와 그의 공범인 조현수는 3개월 째 행방이 묘연한 상태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인천지방검찰청, SBS ‘그것이 알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