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이은해 도주 돕고 있을 가능성 높다는 숨겨진 조력자 정체 (+검거 방법)

2022년 4월 14일   김주영 에디터

가평 계곡 익사 사건 유력 용의자 이은해와 조현수가 도주 중인 지금, 이들을 돕고 있는 또 다른 조력자가 있을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13일 KBS 1TV ‘더 라이브’에 출연한 표 소장은 공개수배가 된 지 15일이 지나도 이은해가 잡히지 않은 원인에 대해 “피의자의 범죄적 생활 경험, 돈, 조력자까지 세 가지 조건이 다 갖춰져 있다면 상당히 오랜 기간 은닉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은해가 청소년기부터 범죄를 하고 살아왔다며 “휴대전화나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고서도 살 수 있는 경험이 있고, 도주하기 전 현금을 끌어모은 걸로 봐서 돈도 어느 정도 있어 보인다. 조력자 여부는 의문의 여지는 있지만 가능성은 충분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표 소장은 이은해와 조현수에게 반드시 ‘현상금’을 걸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일반 시민들이 현상금을 위해 이들을 제보하지는 않지만, 이들을 돕는 조력자가 현상금을 얻기 위해 두 사람을 배신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표 소장은 “이들(조력자들)이 그렇게 오랜 기간 신뢰관계를 형성한 게 아니다. 이해를 중심으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만약 거액의 현상금이 걸려 있고 자신들의 신원이 보장된다면 바로 제보를 할 가능성이 크다”고 강조했다.

또 표 소장은 이은해에게 남편 윤모씨 명의로 보험을 들게 한 보험설계사를 의심했다. 그는 “8억원의 생명보험 가입을 주선하고, 상당히 의심스러운 정황이 계속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계약을 유지했다”고 말했다.

그는 “그 사람이 이은해와 알고 지냈던 사람이고, 이은해와 조현수와 함께 여행도 다녀왔던 게 나중에 확인됐다. 그런 걸 종합한다면 상당히 주목해봐야 할 인물이고, 공범 가능성이 상당히 크다고 보여진다”고 지적했다.

표 소장은 그 보험설계사도 조사를 받은 바 있다며 “경찰도 상당히 의심을 가진 것으로 보이지만 증거가 없지 않나. 그리고 본인들은 부인을 하고. 만약 공범이라고 한다면 공범관계가 드러날 수 있는 증거를 남기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다. 그런 부분들 때문에 무리한 입건은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고 추정했다.

만약 보험설계사가 공범일 경우 세 가지 가능성을 제기하며 “첫째는 이 보험설계사가 주범일 가능성, 두 번째는 처음부터 셋이 함께 모든 것을 공모했을 가능성, 세 번째는 일종의 수수료만 받고 실제 살인 실행에는 전혀 가담하지 않은 소극적 형태일 수 있다”고 전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KBS, 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