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해가 직접 보배드림에 쓴 소름돋는 글 내용 (+추가)

2022년 4월 22일

가평 계곡 사건 이은해가 남편 익사 사건 직후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작성한 글이 공개됐다.

지난 2020년 3월 보배드림에 “보험사가 사망보험금 지급을 악의적으로 미룹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작성했다.

남편 A 씨 사망 이후 보험금을 타려고 하다가 뜻대로 되지 않자 글을 쓴 것이고, 이는 본인이 직접 그것이 알고싶다 측에 제보한 내용과 일맥상통했다.

이은해는 해당 글에서 “7명이 계곡에 놀러가서 남자들끼리 다이빙을 하다가 마지막으로 뛰어내린 배우자가 물밖으로 나오지 못해 사망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사고 당시 목격자는 4명이었다. 사고 이후 배우자의 가족분들이 타살혐의점을 제기해 경찰조사가 오래걸렸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2019년 11월 11일 보험사에 일반사망진단금을 청구했는데, 현장심사하는 분을 만나 개인정보동의와 보험사 측에 원하는 것은 다 협조를 했다”고 설명했다.

자동차 전문 온라인 커뮤니티이긴 하지만 보험금 지급 관련해 전문가가 있을 것으로 예상해 직접 보배드림을 찾아와 글을 작성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은해는 내연남 조현수와 함께 2019년 6월 30일 오후 8시 24분께 경기 가평군 용소계곡에서 남편 살해한 혐의 등을 받고 있다.

또 이씨와 조씨는 2019년 2월과 5월 복어 피 등을 섞은 음식을 먹이거나 낚시터 물에 빠뜨려 윤씨를 살해하려 한 혐의도 받고 있다.

이씨와 조씨는 지난해 12월 14일 검찰의 2차 조사를 앞두고 잠적한 뒤 4개월 만인 지난 16일 경기도 고양시 삼송역 인근 한 오피스텔 22층에서 경찰에 검거됐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MBC 실화탐사대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