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유튜브에서 난리 난 ‘아프리카 휴대폰 탈취’ 실험 영상 (+결과)

2022년 5월 11일

과거 아프리카 케냐의 나이로비 도심지에서 스마트폰으로 좀도둑들을 속였던 한 유튜버의 영상이 재조명되고 있다.

최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지난해 5월 유튜브 채널 ‘AFRICA AVENGERS’에 올라왔던 ‘아프리카에서 도둑들이 휴대폰 뺏는 속도’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해당 영상에서 실험을 위해 차량 앞자리에 탑승한 유튜버는 스마트폰을 움켜쥔 손을 창가에 걸쳤다.

그리고 주변의 반응을 보기 위해 백미러를 응시했다.

이 유튜버의 스마트폰을 발견한 도둑들은 이것을 뺏기 위해 주변인들과 작전을 나누었다.

이후 스마트폰 쪽으로 천천히 달려왔고 약 0.2초 만에 탈취를 시도했다.

하지만 좀도둑들이 절대 이길 수 없는 상황이었다.

유튜버가 이미 챠량 백미러로 모든 상황을 지켜보고 있었을 뿐 아니라, 스마트폰 모형으로 이들을 속이려 했기 때문.

실험을 진행한 유튜버는 도둑에게 “다시는 그런 짓 하지 마라”라고 일침했다.

또한 “진짜 빨랐다. 그리고 악력도 엄청났다”라며 날렵한 좀도둑들의 행동에 놀라기도 했다.

해당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이들은 “생각보다 정말 수준이 낮은 곳이네요”, “우리나라였으면 상상도 할 수 없는 일”, “이래서 외국에 함부로 나가면 안 된다”, “진짜 무섭다” 등의 댓글을 남겼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유튜브 ‘AFRICA AVENGERS’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