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도와주겠다는 윤 대통령에게 김정은이 한 ‘막말’ 수준

2022년 5월 16일   박지석 에디터

윤석열 대통령이 북한에 코로나19 의약품을 지원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북한 측이 윤석열 정부를 겨냥한 막말을 쏟아부었다.

북한의 대외 선전 매체인 우리민족끼리는 16일 윤석열 정부를 비난했다.

이 매체는 “윤석열 패들이 남조선 각 계층의 비난 규탄에도 불구하고 막대한 혈세를 탕진하며 대통령 사무실을 용산으로 옮긴 후 새로 입사한 집의 명판을 어떻게 달겠는가 하는 문제로 무척 모대기고 있다”라고 전했다.

또한 매체는 “희대의 부정부패 왕초이자 동족 대결광인 이명박의 사환꾼들, 사람 잡이로 파쇼 독재 세력의 손발이 돼 왔던 검찰 출신들 서울시 공무원 간첩 사건이라는 북풍 조작에 가담했던 자와 한일 위안부 합의를 극구 찬양하며 일본군 성노예 피해자들을 모독해 막말 제조기로 지탄 받은 자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런 자들이 국민이라는 간판을 내걸고 5년 동안 주인 행세를 하겠다니 참으로 ‘망한민국‘이 아닐 수 없다”고 조롱했다.

매체는 “비루한 외세 추종과 극악한 동족 대결, 무지스러운 불통과 독선, 추악한 배신과 부패의 상징인 윤석열과 그 일족의 새집에는 오히려 매국노의 집, 검찰 적폐의 집, 국민 재앙의 집이라는 문패를 걸어 주는 것이 제격이라 하겠다”고 말했다.

또 다른 북한 매체는 “최근 남조선에서 윤석열의 대통령 취임과 관련해 기대보다 불안과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가고 있다”는 글을 올려 윤석열 정부를 강하게 비난했다.

한편 북한은 코로나19로 초비상 상황에 놓였다. 15일 하루 감염자가 40만 명에 이른 것으로 알려졌다.

의약품 상황이 여의치 않은 까닭에 피해가 극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