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네이버 지식인’ 포착돼 난리 난 르세라핌 김가람 (+시기)

2022년 5월 23일   박지석 에디터

르세라핌 멤버 김가람의 ‘학폭 진실 공방’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글이 포착됐다.

지난 20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가람이 지식인 등판’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에는 네이버 지식인 사이트에 올라와 있는 한 질문 글이 담겨 있었다. 누리꾼들은 글 작성자가 김가람이 아니냐며 추측했다.

글은 ‘학교폭력예방 제 17조 제 1항 제 5호’라는 제목이었다.

내용에는 “이거 중학교 1학년 때 남은 건데 예고 진학 하려고 하는데 중1 꺼도 생기부에 남겨지면 진학에 불리한가요? 그리고 제가 받은 호수는 지워질만 한가요“라고 담겨 있었다.

이 게시글이 작성된 날짜는 2020년 3월 1일이다.

당시 김가람은 실제 중학교 3학년 이었다. 또한 김가람의 학폭위가 열린 날(2018년 6월 4일), 지식인에 기재된 학폭위 조치일(2018년 7월 9일)을 비교하면 시기가 놀랍게 겹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누리꾼들은 김가람이 현재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연기과에 재학 중인 사실도 근거로 삼았다.

누리꾼들은 “상황이랑 날짜가 진짜 절묘하다”, “진짜 쟤 아니냐”, “저 시기에 학폭 5호를 받고 예고에 진학하려는 사람이 몇 명이나 되겠냐”, “김가람 맞는 것 같다”, “이거까지 털리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와 같은 논란에 르세라핌은 김가람을 제외하고 당분간 5인 체제 활동을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지난 20일에는 출연 예정이었던 KBS ‘뮤직뱅크’ 무대와 ‘영상통화 팬사인회’ 일정이 취소되기도 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쏘스뮤직,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