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 아파트 엘리베이터에서만 볼 수 있다는 신기한 버튼 정체

2022년 5월 25일   박지석 에디터

종종 엘리베이터 내에서 발생하는 안전 사고·사건들. 밀폐된 공간이라 재빨리 도움을 요청할 수 없다.

그렇기에 혼자서 엘리베이터 타는 것을 두려워하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여성과 노약자라면 꼭 알아두어야 할 생활 속 안전 꿀팁을 페이스북 한 유저가 알려주었다.

페이스북 유저는 자신이 경호원으로 근무하고 있음을 밝히며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엘리베이터 내에서 위급상황이 발생할 때 눈치 안 채게끔 누르시면 된다”고 전하며 비밀 버튼이 숨겨진 장소를 사진으로 찍어 올렸다.

엘리베이터 내 설치된 손잡이 봉 끝 부분이었다.

실제 손잡이 봉 끝 부분에는 작은 버튼이 보였다. 글쓴이는 “손잡이 봉 끝 벨 누르시면 조용히 경비원이 출동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모든 아파트 엘리베이터에 비밀 버튼이 있는 것은 아니었다.

이것은 최근 신축된 건물부터 해당 비밀 버튼이 설치되고 있다고 알려졌다.

이에 네티즌들은 “헐 진짜 좋은 꿀팁이다”, “빨리 모든 엘리베이터에 다 설치되었으면 좋겠다”, “개꿀팁..”, “여성 뿐만 아니라 노약자들에게도 꼭 필요할 듯”, “저걸로 장난치는 사람들은 없겠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페이스북 최강현, 연합뉴스(본문과 연관없는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