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윤석열 대통령 “경제위기는 국민이 자신감 가져야 해결”

2022년 6월 16일   김주영 에디터

윤석열 대통령이 경제위기와 관련해 국민의 자신감을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16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 제2테크노밸리 기업성장센터에서 열린 새 정부 경제정책 방향 발표 회의에서 이같이 말했다.

윤 대통령은 “지금 우리 경제가 직면한 국내외 여건이 매우 엄중하다”면서 “스태그플레이션(경기침체 속 물가상승)의 공포가 엄습한 가운데 복합의 위기에 경제와 시장이 흔들리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국민이 체감하는 어려움은 이루 말할 수 없다”며 “이보다 훨씬 더 심각한 상황이 일어날 수 있다는 각오로 대응해나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지금의 경제위기는 국민들이 자신감을 가져야 극복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미래를 생각하는 정부라면 마땅히 가야 할 길”이라며 “정치권도 여야를 떠나 초당적으로 협력하고 동참해줄 것으로 믿는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물가, 금리, 주거 문제는 시급히 해결해야 한다면서 “정부는 민간의 생산비용 부담을 덜어 생활물가를 최대한 안정시키고, 우리 사회의 어려운 분들을 더욱 두텁게 도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비상한 각오로 경제위기 대응체계를 갖춰 경제의 역동성을 회복하자”며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반드시 이루고야 말겠다는 강력한 투지로 현재의 비상 상황에 대응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