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탕웨이 “우린 모두 중국인입니다” 발언

2022년 7월 4일   김주영 에디터

박찬욱 감독 연출의 영화 ‘헤어질 결심’ 주연배우 탕웨이가 중국과 홍콩 영화인에 대한 소신을 밝혔다.

지난 3일 중국 CCTV와의 인터뷰에 나선 배우 탕웨이는 “어린 시절부터 홍콩 문화에 익숙했다”고 말하며 “부모님 일 때문에 홍콩 문화를 자주 접했다”고 말했다.

실제 탕웨이는 배우 데뷔 후에도 홍콩과 연을 여러차례 맺었는데, 가장 먼저 시작된 것은 이안 감독의 영화 ‘색계’에 출연한 후부터다.

하지만 탕웨이는 이 영화에서 친일파와 사랑에 빠지는 캐릭터를 연기했다는 이유로 약 3년 동안 중국에서 활동 정지 처분을 받았다.

탕웨이는 이후 많은 홍콩 출신 감독들과 작업했다. 그는 “운이 좋아서 허안화, 두기봉, 진가신, 안서 등 훌륭한 홍콩 감독, 영화인과 일할 수 있었다”며 “요즘 많은 홍콩 영화인들이 본토로 와서 함께 작업할 기회가 점점 빈번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과거 홍콩의 한 기자로부터 “기회가 된다면 홍콩 영화인과, 홍콩 영화를 작업하겠느냐”는 질문을 받았다는 탕웨이는 “당연하다. 그리고 더 많은 홍콩 영화인과 본토 영화인들이 합작해 서로의 자원을 이용하면 더 좋은 작품이 나올 것이다. 꼭 그래야 한다”고 답했다.

홍콩이 중국에 반환된 지 25년이 된 데 탕웨이는 “이미 우리는 너와 나를 나누지 않게 되었다. 한 가족이고, 우리는 모두 중국인이다”면서 “우리 본토 영화인과 홍콩 영화인, 우리 모두 하나가 돼 계속 멋진 영화, 좋은 작품을 만들어 나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탕웨이는 영화 헤어질 결심에서 송서래 역할로 배우 박해일(장해준 역)과 호흡을 맞췄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영화 ‘헤어질 결심’ 예고편,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