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사람들이 몰랐다는 편의점 업소용 냉장고 ‘윗공간’ 정체

2022년 7월 20일

한 CU 편의점 냉장고 위에서 코인(암호화폐)을 채굴하는 듯한 장면이 포착됐다.

최근 한 트위터리안은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편의점 왔는데 냉장고 위에서 코인 채굴 중인 듯”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CU 편의점에서 코인을 채굴 하는 듯한 모습이 담겨 있어 눈길을 끌었다.

음료수 등 냉장 식품들이 진열된 업소용 냉장고 위에는 코인 채굴 때 쓰이는 PC 장비가 나열돼 있었다.

한 CU 편의점 냉장고 위에서 코인(암호화폐)을 채굴하는 듯한 장면이 포착됐다. 최근 한 트위터리안은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편의점 왔는데 냉장고 위에서 코인 채굴 중인 듯”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

사진을 접한 누리꾼들은 크게 경악했다.

이들은 “전기 낭비하고 환경 파괴하는 짓이다”, “코인 빨리 망해라”, “충격이다”, “냉장고도 뜨거워져서 고장 날 것 같다”, “산업용 전기가 싸서 저렇게 해 놓은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GPU 마이너는 코인 채굴을 전문, 효육적으로 할 수 있는 장비로 알려져 있다.

CPU, 램, 저장장치는 싼 것을 사용해 비용을 절감하며 제일 중요한 그래픽카드를 여러 개 장착할 수 있다.

특히 발열을 잡기 위해 그래픽 가드를 메인보드에 직접 장착하는 대신, 별도의 받침대에 장착하고 라이저 카드를 메인 보드와 연결한다.

이로 인한 그래픽 카드 수요 급증으로 가격이 원가의 수 배로 폭등하는 대란이 일어나고 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연합뉴스,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