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금 뒤늦게 밝혀져 난리 난 신림 반지하 ‘소화기’ 구출 사태 (+현장)

2022년 8월 12일   박지석 에디터

신림동 반지하 폭우 당시 너무 긴박했던 구출 장면 (+소화기 사용, 반응)

수도권에 기록적인 폭우가 쏟아지던 8일 밤 서울 관악구 신림동의 한 반지하 주택에서 시민들이 힘을 모아 한 생명을 구한 사실이 뒤늦게 밝혀졌다.

11일 독자가 <뉴스1>에 제보한 영상에는 당시 반지하에 갇혀 있던 청년을 구하려는 시민들의 모습이 고스란히 담겨 있었다.

3분 가량의 동영상 초반에는 쏟아지는 폭우 속에서 반지하 창문으로 청년을 구출하려는 어른들의 다급한 모습이 보였다.

바깥에 서 있는 검은 티셔츠 차림의 한 남성이 “안에서 열어야돼. 창문 열어봐요. 밑에 잠금장치 열어, 불빛 보고 오면 돼. 이거 깨야 돼요, 뒤로 비켜봐요”라며 창문을 향해 휴대폰 라이트를 급히 비췄다.

옆에 있던 또 다른 남성이 소화기로 추정되는 빨간색 물체로 흙탕물에 잠긴 반지하 창문을 깨려고 몇 차례 두드렸으나 깨지 못했다.

그러자 검은 티셔츠 남성이 “수압 때문에 그런거다. 차에서 차창 깨는 것 좀 가져다줘요”라고 말하며 안에 있는 청년에게 “기다려 기다려, 조금만 참아. 이거 깨야돼. 몽키스패너 빨리 달라 그래”라고 급히 말했다.

이어 남성은 “조금만 버텨. 침착해, 침착하게 있어. 조금만 기다려“라며 아이를 진정시켰고 건네받은 몽키스패너로 몇 차례 창문을 치기 시작했다.

다시 다른 남성이 소화기 추정 물체의 모서리로 물 속에서 창문을 여러 차례 치자 마침내 창문이 깨졌고 검은 티셔츠 남성은 깨진 창문으로 나온 청년을 꼭 껴안았다.

옆에서 상황을 지켜보던 주변 사람들은 “아 됐다, 살았다”라며 일제히 박수를 보냈다.

아이가 나오자 한 남성은 “안에 사람 더 없어? 됐어 됐어 됐어”라고 말하기도 했다.

쏟아지는 폭우 속에서 평범한 이웃들이 한 청년의 귀중한 생명을 구한 순간에 많은 누리꾼들이 박수를 보내고 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유튜브 ‘뉴스1 TV’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