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아프리카TV 대통령이었던 BJ 로이조 충격적인 근황 (+사진)

2022년 8월 16일   박지석 에디터

아프리카TV BJ 로이조 시청자 ’20명’대 된 충격적인 근황 (+반응)

아프리카TV ‘대통령’으로 불렸던 BJ 로이조의 근황이 공개됐다.

최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로이조 근황’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에는 아프리카TV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BJ 로이조의 근황에 대해 담겨 있었다.

그는 자신의 아프리카TV 방송으로 ‘검정고무신’ 애니메이션을 틀어 놓고 있었다.

한때 만 명대의 시청자들이 찾았던 BJ 로이조.

‘검정고무신’을 틀어 놓은 그의 방송엔 24명의 시청자들만 있었다.

그는 지난 1월에는 ‘원피스’ 애니메이션을 틀어 놓기도 했다.

당시 그는 방 제목에 ‘원피스 전편 정주행 퀵뷰 100장 뿌려요’라고 글을 남겼다. 이때에는 20명의 시청자들이 그의 방송을 찾았다.

현재 아프리카TV에서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로 시청자 참여 방송을 진행하고 있는 로이조.

그는 시청자 10명이 게임을 하면 본인이 직접 해당 경기를 해설하는 방식으로 방송을 운영하고 있다.

BJ 로이조의 방송 시청자 수는 과거 컴퓨터 이벤트 ‘먹튀’ 사건으로 크게 감소했다.

과거 1만 명에서 최고 3만 명의 시청자까지 기록했지만, 현재는 50~100명인 수준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내용을 접한 누리꾼들은 충격적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이들은 “로이조 진짜 나락 갔구나”, “방송 안 할 때 만화를 틀어 놓나 보네”, “시청자 다 떠나갔네”, “씁쓸하다”, “한때 철구보다 잘나갔는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아프리카TV,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