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영화관 뒤편에 은밀하게 생기고 있다는 공간 정체 (+사진)

2022년 8월 17일   박지석 에디터

압구정 CGV가 선보인 ‘프라이빗 박스’ 놀라운 내부 모습 (+사용 방법)

CGV가 프라이빗 박스가 도입된 아이맥스관(IMAX관)을 CGV압구정에 처음으로 선보인다.

CGV는 압구정 본관 1관을 리뉴얼 해 170석 규모의 아이맥스관과 10석 규모의 ‘프라이빗 박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마니아층을 형성하며 특별관 관람 열풍 중심에 서 있는 아이맥스관과 ‘프라이빗 박스’를 강남 지역에 최초로 선보이게 됐다.

아이맥스 상영관은 CGV가 2005년 12월 CGV용산아이파크몰과 인천에 처음 도입한 이후 현재까지 총 19개 상영관을 운영하고 있다. CGV는 올해 CGV청주(서문), 동탄에 이어 압구정까지 총 3개의 IMAX관을 오픈하며 고객에게 차별화된 관람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6월 CGV영등포 스크린X(ScreenX)관에 이어 CGV압구정 아이맥스관에도 ‘프라이빗 박스’를 접목하며 극장에서만 즐길 수 있는 가치를 제공하는데 힘쓰고 있다.

아이맥스는 영화에 완벽히 몰입할 수 있는 스크린 구조를 기반으로 사람이 볼 수 있는 최대 영상을 선사할 뿐 아니라, 현장감이 극대화된 사운드까지 더해져 영화를 감상하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상영관의 화질과 음질을 높이는 특수 스크린 구조로 관객들에게 영화에 완전히 몰입할 수 있는 최적의 느낌을 전달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이번에 오픈하는 ‘프라이빗 박스’는 아이맥스만의 생생한 음향을 느낄 수 있도록 처음으로 오픈된 구조로 설계했다. ‘프라이빗 박스’는 가족, 연인 등 소중한 사람들과 영화를 관람할 수 있도록 만든 독립된 소규모 상영관이다. 이번에 아이맥스관에 선보이는 ‘프라이빗 박스’는 2인용 BOX석 5개로, 지하 1층에 2개, 지하 2층에 3개의 BOX로 구성돼있다.

‘프라이빗 박스’는 지하 2층에서 카드 키를 받은 후 입장 가능하며, 전 좌석 리클라이닝 소파로 되어 있어 프라이빗하게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프라이빗 박스’ 이용 고객에게는 웰컴 음료 및 시그니처 팝콘, 일회용 슬리퍼 등으로 구성된 웰컴 키트를 제공한다. CGV는 압구정 아이맥스관 및 ‘프라이빗 박스’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픈 일인 16일 CGV압구정 아이맥스관에서 영화를 관람하는 고객은 CGV콤보를 2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CGV콤보 구매 고객에게는 리유저블 컵과 컵홀더 패키지를 선착순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프라이빗 박스’ 이용 고객에게는 포토플레이 보관 케이스를 좌석당 1개씩 증정한다. 아이맥스 오픈을 기념해 16일에는 ‘탑건: 매버릭’, 17일부터 19일에는 ‘놉’을 1만원에 만나볼 수 있다.

오픈 이후, 첫 주말인 20일에는 아이맥스관에서 ‘탑건: 매버릭’ ‘놉’ ‘불릿 트레인’ 등을 상영하는 ‘아이맥스 올 데이'(IMAX All-Day) 시사회를 진행한다.

아이맥스 올 데이 시사회 참석 고객에게는 관람한 영화의 아이맥스 포스터와 함께 영화 ‘E.T.’와 ‘죠스’의 아이맥스 포스터도 증정한다. 8월 22일부터 31일까지는 CGV압구정 아이맥스 티켓을 필수 해시태그(#CGV압구정, #압아맥, #IMAX)와 함께 SNS에 올리면 IMAX 무료 관람권을 증정하는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시사회 및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CGV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J CGV 오수진 공간콘텐츠팀장은 “CGV압구정 아이맥스관은 아이맥스관 최초로 ‘프라이빗 박스’를 도입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CGV는 영화 관람이 일상의 특별한 경험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특별관에 대한 투자를 앞으로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CGV는 6월10일 CGV영등포에서 진행한 기자 간담회에서 코로나19 이후 미래 산업 구조 혁신을 위한 ‘ONLYONE CONTENTS’ ‘PREMIUM & PRIVATE’ ‘4DX/ScreenX VALUE UP’ ‘NEW BUSINESS MODEL 발굴’ 등 4가지 상영관 진화 전략에 대해 발표했다.

CGV영등포에 ‘프라이빗 박스’를 처음 선보인 이후 CGV용산아이파크몰, 서면상상마당, 인천에서 ‘프라이빗 박스’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연내 추가로 3개 사이트에 ‘프라이빗 박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저작권자(c) 뉴스1,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연합뉴스, CGV 압구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