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본 할아버지가..’ 현재 한문철도 놀라게 한 블랙박스 정체 (+상황)

2022년 8월 24일   박지석 에디터

중요한 면접을 보러 가던 청년이 택시로 착각하고 자신의 차에 탄 뇌졸중 노인을 집까지 데려다 줬다는 사연이 전해져 감동을 안겼다.

22일 유튜브 채널 ‘한문철TV’에는 ‘면접관님, 이 영상 좀 봐주세요. 제가 면접날 늦은 이유’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 따르면 제보자 A씨는 지난 11일 오후 2시쯤 경기 용인시에서 차를 몰고 면접을 보러 가고 있었다.

당시 A씨는 4차선으로 차선 변경 후 신호 대기를 하기 위해 정차했고, 이때 횡단보도 인근 인도에 서 있던 한 노인이 그의 차량에 올라탔다.

깜짝 놀란 A씨가 “어르신, 택시가 아닌데”라고 말했으나 노인은 재차 목적지만 말할 뿐이었다. 이에 A씨는 우선 차량을 출발했고 노인은 한의원, 슈퍼마켓 등으로 가 달라고 요구했다.

노인이 주소를 정확히 말하지 못해 주변을 한 바퀴 돌던 A씨는 정차 후 “댁이 어딘지 정확히 말씀해주시면 모셔다드리겠다”고 했다.

그러자 노인은 차고 있던 목걸이를 보여줬다. 목걸이에는 ‘뇌졸중 1급 환자‘라는 정보와 함께 집으로 추정되는 주소가 적혀 있었다.

이후 A씨는 노인을 해당 주소에 데려다 준 뒤, 노인이 집까지 들어가는 모습을 보고 다시 면접 장소로 출발했다.

결국 A씨는 면접에 30분 늦었다고.

그는 “면접관님이 ‘시간 준수를 부탁드렸는데 늦으셨네요’라며 인상을 찌푸렸다”고 전했다.

이어 “당연히 제가 자초한 일이니 핑계라고 생각하지만, 몸이 아프신 분을 보니 차마 모른 척할 수가 없었다고 면접관님께 말했다”며 “다행히 면접관님이 이해해주셔서 늦었지만 면접을 볼 수 있었다”고 밝혔다.

누리꾼들은 “좋은 결과 있기를 진심으로 응원한다”, “채용이 아니더라도 다른 걸로 꼭 보답 받을 것”, “분명 당황스럽고 화도 날 만한 상황인데 정말 멋지고 신사적이게 대처했다”, “이런 인성을 가진 분은 뽑아도 후회 없다”, “경찰서로 모실 만도 한데 착하다” 등 훈훈하다고 입을 모았다.

<저작권자(c) 뉴스1,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유튜브 ‘한문철TV’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