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최초 스타워즈 시리즈 주연으로 발탁됐다는 영화배우 (+정체)

2022년 9월 13일   박지석 에디터

이정재 스타워즈 ‘어콜라이트’ 주인공 캐스팅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을 계기로 글로벌 배우로 거듭난 이정재가 스타워즈 시리즈 ‘어콜라이트’의 주인공에 캐스팅됐다.

지난 8일 현재 수 많은 할리우드 연예 매체들의 보도에 따르면 이정재는 조만간 디즈니 플러스가 제작에 들어간다.

이번 작품에 출연해 흑인 배우 조디 터너-스미스, 아만들라 스텐버그와 함께 주연을 맡게 된다고 전해진다.

디즈니 플러스는 이정재의 캐스팅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지만, 할리우드 여러 소식통을 통해 확인됐다고 매체들은 덧붙였다.

이정재가 어떤 캐릭터를 맡게 될지 ‘어콜라이트’가 어떤 내용으로 이어질지는 현재 비밀로 유지돼 알려지지 않았다.

이정재 또한 한 인터뷰에서 스타워즈 시리즈 출연 소식 질문에 “나중에 좀 더 구체적으로 결정되면 말씀드리겠다”며 이를 부인하지 않으면서 말을 아끼는 모습을 보였다.

다만 팬들과 스타워즈 관련 인플루언서들은 이정재가 맡을 역할로 다크사이드쪽의 악역 ‘다스플레이거스’를 추측하는 중이다.

‘어콜라이트’는 2019년 넷플릭스의 ‘러시아 인형처럼’(Russian Doll)을 공동 제작한 레슬리 헤들랜드 감독이 작가와 총괄 프로듀서 등을 맡기로 했다.

UPI 통신은 이정재로서는 스타워즈 캐스팅이 할리우드 진출의 새로운 이정표가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평가하며 큰 기대감을 보였다.

또 이정재는 과거 영어에 익숙하지 않다고 언급했었지만, 이번 작품은 그의 첫 번째 완전한 영어 프로젝트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연합뉴스, 디즈니 플러스, EMMY AWA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