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시작합니다” 실시간 초대형 발표한 유명 SNS 스타(+정체)

2022년 9월 15일   박지석 에디터

이탈리아 유명 인플루언서 치아라 페라그니 총선 참여

유튜브·소셜미디어(SNS)와 같은 개인 미디어 발전으로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확장하는 가운데 이탈리아에선 한 패션 인플루언서가 총선 국면의 새로운 변수로 등장했다.

14(현지시간) 이탈리아 일간지라 레푸블리카에 따르면 치아라 페라그니(35)는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9 25일에 당신의 목소리를 내라며 투표 독려 메시지를 발신했다.

그러면서 반파시스트, 반인종주의, LGBT(레즈비언·게이·양성애자·성전환자)의 권익을 위해 다가오는 선거에서 반드시 당신의 목소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파시스트의 이념적 뿌리를 가진 것으로 의심받는 차기 총리 유력 후보인 조르자 멜로니와 그가 이끄는 극우당 이탈리아형제들(FdI)이 추구하는 가치에 명확하게 반대 입장을 표명한 셈이다.

오는 25일 이탈리아 조기 총선을 앞두고 멜로니가 대표인 Fdl은 지지율 1위를 달리고 있다. Fdl반이민· 반유럽연합(EU)·강한 이탈리아등을 내세운 극우당이다.

페라그니는 21세기 최고의 패션 아이콘으로 평가받을 만큼 영향력이 막강한 패션 블로거이자 디자이너로 인스타그램에서만 2760만 명의 팔로워를 거느린슈퍼 인플루언서.

페라그니는 2017 9월에는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가 선정한전 세계 패션 인플루언서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치아라 페라그니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