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민영 강종현 열애설에 다시 불거진 14년 전 정일우와 스캔들 후 망가진 관계

2022년 9월 29일   김주영 에디터

박민영 빗썸 대주주 강종현 열애설..과거 열애설 정일우와의 관계까지 ‘재조명’

박민영 강종현 열애설 빗썸 대주주 과거 의혹 정일우와 스캔들까지 재조명
박민영 인스타그램

배우 박민영이 재력가인 빗썸 대주주 강종현과 열애 중이며 양가 부모님께도 인사를 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과거 박민영 정일우 열애 스캔들 이후 관계가 완전히 망가졌다는 소식이 재조명되고 있다.

앞서 연예 매체 디스패치는 박민영이 빗썸 홀딩스 최대 주주 강지연의 친오빠인 강종현 회장과 1년 넘게 열애 중이라고 보도했다.

실제 공개된 사진을 보면 박민영은 자신의 집이 있는 청담동이 아닌 강종현이 거주 중인 한남동 최고급 빌라에서 출퇴근 하는 장면이 자주 목격됐다.

박민영 강종현 열애설 빗썸 대주주 과거 의혹 정일우와 스캔들까지 재조명
디스패치 박민영 강종현 열애설

아울러 디스패치는 “박민영과 강종현은 차를 공유한다”고 말하며 두 사람이 같은 벤츠 타량에서 내리는 사진과 지인들과 동행해 밤 산책을 하는 사진을 공개했다.

특히 박민영은 강종현의 모친과 어깨와 허리를 감쌀 정도로 매우 다정해보였다는 것이 매체의 주장.

디스패치는 “박민영과 강종현은 서울과 원주를 왕복했다. 양쪽 본가를 연속으로 방문한 것. 둘은 양가 어른들도 인정한 공식 커플이었다”라고 전했다.

박민영의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는 강종현과의 열애설에 대해 침묵을 지키고 있는데, 강종현이 논란의 중심에 선 인물 때문에 조심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박민영 열애설 강종현은 누구?

강종현은 박민영과 열애설 사실이 알려진 후 ‘조폭과의 연관성’ ‘강남 클럽 VVIP 논란’ 등 각종 논란이 터져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강종현의 이름은 클러버들 인스타그램에서 쉽게 찾을 수 있었다. 그는 2018년 강남 클럽 ‘아레나’ 등에서 술값으로 1억원을 써 화제를 모은 ‘비버팸’ 중 한 명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박민영 강종현 열애설 빗썸 대주주 과거 의혹 정일우와 스캔들까지 재조명
강종현 빗썸 대주주 과거 의혹 담긴 인스타그램

무엇보다 강종현이 ‘빅뱅’ 출신 승리(본명 이승현)가 운영했던 강남 클럽 버닝썬에서도 한병에 300만원에 달하는 아르망디를 수십병 주문해 클러버들에게 환호를 받은 바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논란이 증폭됐다.

강종현이 클럽, SNS에서 쓰는 닉네임은 재스퍼(Jasper)였는데, 실제 명함에도 재스퍼라고 적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는 고가의 술을 구매한 뒤, 클럽 전광판에 자신의 닉네임과 메시지를 띄우며 자신의 재력을 과시했다고 한다. 2018년 10월 자신의 생일에는 아르망디 30병, 루이 13세(병당 1200만원)를 구매했고, 지인 생일 때는 엔젤로제(병당 170만원) 50병, 루이 13세 10병, 아르망디 10병을 샀다. 비버팸의 정체는 아직 알려진 바 없다. 소문만 무성하다. 일각에서는 코인 등으로 돈을 번 젊은 사업가의 모임이라고 추정하고 있다.

디스패치에 따르면 강씨는 강원도에서 대학을 다니다 그만둔 뒤 2010년부터 부친과 휴대폰 판매 사업을 시작했다. 그는 광주에서 D올레통신을 설립했다. D올레통신은 휴대폰 단말기 판매업 등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회사. 강종현은 KT 위탁 대리점을 운영하고, 다른 대리점에 단말기를 납품하기도 했다.

박민영 강종현 열애설 빗썸 대주주 과거 의혹 정일우와 스캔들까지 재조명
강종현 명함

그런데 2013~2014년 강씨는 사기 사건에 연루됐다. 강종현이 KT 결산집계표를 속여 A캐피탈로부터 약 35억원을 편취해 사기 및 사문서 위조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것. 서울중앙지방법원은 2016년 재판부는 강씨에게 징역 2년6개월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한 바 있다. 이는 실제 판결문도 공개된 상태.

이후 강종현은 2014~2015년 B금융사의 불법 우회 대출에도 가담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B금융사와 협의해 332억원의 사모사채를 발행해, A사의 (기업)편법 인수를 도왔다. 이 과정에서 B금융사의 약점을 이용해 약 90억원을 더 빌렸다. 그가 A금융사를 상대로 발행한 사모사채는 총 422억원. 현재 B금융사에 미회수 채권으로 남아 있는 금액은 약 120억원 이상이다. 2016년 강씨가 징역형을 선고받고, B금융사가 강씨에게 채무를 독촉했으나 별다른 성과를 얻지는 못했다고 한다.

그랬던 강씨가 최근 강남의 신흥 큰손으로 귀환했다. 그는 한남동 고급 빌라에 거주하고 있으며 마이바흐, 람보르기니, 벤틀리 등 고가 수입차를 타고 다닌다. 박민영 역시 청담동 본가가 아닌 강씨가 머무는 한남동 빌라에서 자주 출퇴근을 했다. 그러나 한남동 집과 고가의 수입차 중 강씨의 이름으로 된 것은 단 하나도 없었다.

강종현이 부자가 될 수 있었던 방법

디스패치는 강종현이 부를 축적한 것이 빗썸의 숨은 대주주였기 때문이라고 판단했다.

실제 강종현 명함에는 비덴트, 인바이오젠, 버킷스튜디오, 빗썸라이브 회장이라고 적혀있는데, 비덴트, 인바이오젠, 버킷스튜디오는 모두 코스닥 상장사다.

빗썸의 지배구조는 상당히 복잡하다. 일단 빗썸을 운영하는 회사는 빗썸코리아다. 빗썸코리아의 최대 주주는 빗썸홀딩스다. 빗썸홀딩스는 비덴트, 비덴트는 인바이오젠, 인바이오젠은 버킷스튜디오, 버킷스튜디오는 이니셜1호투자조합, 이니셜2호투자조합이 각각 최대 주주로 엮여 있다.

박민영 강종현 열애설 빗썸 대주주 과거 의혹 정일우와 스캔들까지 재조명
빗썸 대주주 강종현 사진

정리하면 ‘이니셜 1호·2호 투자조합→버킷스튜디오→인바이오젠→비덴트’ 구조다. 이 중심에는 강씨의 친여동생 강지연(39)씨가 있다. 강지연씨는 현재 이니셜 1·2호 투자조합의 근간이 되는 이니셜의 대표 겸 버킷스튜디오 사장을 맡고 있다. 또 현재 빗썸홀딩스의 사내이사도 겸하고 있다.

강종현 성남 조폭과의 관계까지

박민영 강종현의 열애설이 보도되고 강종현의 의문스러운 과거 행적이 드러나자, 익명의 제보자까지 나타났다. 익명의 제보자는 강종현과 조폭의 은밀한 관계를 밝혔다.

강종현은 지난 2016년 사업차 태국을 자주 오갔는데, 제보자는 “파타야에서 (어떤) 일을 했는데, 더이상은 곤란하다”며 말을 아꼈다. 성남 마피아 출신 사업가는 “강종현을 아주 잘 안다”면서도 태국 사업에 대해서는 입을 닫았다고 한다.

박민영 과거 남자 배우들과 열애설..정일우와 관계 멀어진 이유는?

이와 같이 강종현이 문제가 있는 인물이라는 루머가 퍼지며, 열애설 대상자인 박민영에게도 불똥이 튀는 상황이다. 때문에 과거 박민영과 열애설에 휩싸였던 남자 배우들이 다시 ‘소환’되고 있는데, 그 중 정일우와의 관계가 재조명되고 있다.

거침없이 하이킥에 함께 출연했던 두 사람은 당시 열애설 스캔들이 터진 적이 있다. 당시 두 사람은 실제 사석에서 여러 차례 만났으며, 이를 본 사람들도 상당수 있었다고 한다.

박민영 강종현 열애설 빗썸 대주주 과거 의혹 정일우와 스캔들까지 재조명
거침없이 하이킥 박민영 정일우

이와 관련해 박민영은 한 인터뷰에서 “비슷한 또래라 그런 소문이 난 것 같다. 원래 일우와 좋은 누나 동생 사이였지만 스캔들 때문에 서먹해지고, 또 휴대전화 번호가 바뀐 후 연락도 끊겼다”고 안타까움 마음을 전했다.

김주영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디스패치, M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