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문철TV 입에서 쌍욕 나올 뻔했던 전주 ‘기어서 무단횡단’ 사태 (+영상)

2022년 11월 11일   김주영 에디터

한문철TV 레전드 또 갱신..전라북도 전주 ‘기어서 무단횡단’ 노인 충격

한문철TV 레전드 유튜브 전주 기어서 무단횡단 사건

국내에서 벌어지는 수 많은 황당한 차량 교통사고 블랙박스 영상을 소개하는 유튜브 채널 한문철TV. 최근에는 ‘레전드 갱신’이라는 밈이 생겨났을 정도로, 한문철TV에 소개되는 사고 영상은 황당해서 말이 나오지 않을 정도다.

그 중에서도 최근 ‘기어서 무단횡단’을 하다가 사고를 당한 행인의 사고 영상이 역대급 충격을 선사해 눈길을 끌고 있다. 한문철 변호사 역시 충격을 받은 대표적인 영상이다.

지난 4일 한문철TV에는 ‘도로 위에는 상상도 못할 분들이 계십니다’라는 제목으로, 지난 2016년 한문철 변호사가 직접 받은 도로 사고 블랙박스 영상이 올라왔다. 사고는 지난 2016년 2월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인후동 도로에서 벌어졌다.

영상 속 블랙박스 차량 운전자는 밤 차량이 없는 도로를 운전해 가고 있었다. 1차로로 가던 중 갑자기 기어가던 노인이 나타나 사고가 발생했다. 어두컴컴했기 때문에 기어가고 있는 노인이 시야에 들어온 것은 차량과 매우 가까워졌을 때였고, 노인 역시 어두운 옷을 입고 있어 시야에 들어오지 않았다.

노인은 기어서 무단횡단을 하고 있었으며, 차에 부딪힌 후 굴러서 도로 중앙에 쓰러졌다. 한문철 변호사는 “다행히 사망하지는 않았다”라고 밝혔다.

전라북도 전주시 한문철TV 기어서 무단횡단 사고
한문철TV

‘기어서 무단횡단’ 교통사고 한문철 변호사가 겪은 건 2016년

한 변호사는 “2016년도 영상인데, 그때만 해도 ‘블박차한테 조금 (과실이 있게 나올 것 같다)’라고 말을 했는데, 근데 이제는 100:0이어야 한다. 저게 안 보인다”라고 의견을 밝혔다.

이어 “서서 가는 사람은 보이지만, 누워서 가는 사람은 못 본다. 쓰러진 후에는 흰색 내의가 보이지만 사고 전에는 어두워서 안 보이지 않았느냐”라고 말하며 “이건 피할 수 없다. 이런 사고는 100:0이어야 옳다”라고 덧붙였다.

한문철tv 유튜브 전라북도 전주 기어서 무단횡단 사건
한문철tv 기어서 무단횡단

채널 영상 설명에도 블박차 운전자에게는 과실이 없다는 의견을 거듭 강조했다. 한 변호사는 “보행자는 건강보험으로 치료를 받아야 한다”라고 말하며 “만약 블박차 운전자의 자동차 보험으로 치료를 받다가 법원에서 블박차 무과실이 나오면 치료비를 다 돌려내야 한다”라고 밝혔다.

해당 영상은 2만회가 가까운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너무도 황당한 사고였기에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로 퍼져나가고 있다. ‘기어서 무단횡단’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저걸 어떻게 피하느냐” “무조건 100:0 과실이 나와야 한다” “운전자 트라우마 생겼을 것 같다”라며 분노했다.

김주영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한문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