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노래자랑 유명 팝가수 페더 엘리아스 내한 깜짝출연 관객들 보인 역대급 반응

2022년 11월 14일   박지석 에디터

유명 팝가수 페더 엘리아스 전국노래자랑 특별출연

전국노래자랑 페더엘리아스 김신영 전국노래자랑 출연자
페더 엘리아스 김신영 인스타그램

노르웨이 가수 페더 엘리아스가 ‘전국노래자랑 ‘광주 남구’편에 참가해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았다.

지난달 중순 인터넷 블로그 및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페더 엘리아스의 전국노래자랑 참가와 관련한 내용의 게시물이 대다수를 이뤘다.

본 목격담에는 갈색머리의 남자가 진행자 김신영과 대화하는 사진이 올라와 있었고 이 모습을 관객들이 지켜보고 있었다.

페더 엘리아스 평소 전국노래자랑 팬심 드러내

페더 엘리아스 전국노래자랑 김신영
페더 엘리아스 전국노래자랑 촬영

페더 엘리아스는 지난달 8~10일 진행된 ‘슬로우 라이브 슬로우 라이브 2022’ 공연을 하기 위해 방한을 했다. 전국노래자랑의 팬이었던 페더 엘리아스는 이번 방한 기회에 특별참가자로 무대를 꾸몄다.

제작진에 따르면 페더 엘리아스 쪽에서 먼저 참가자로 나오고 싶다고 말하며 출연의사를 밝혔다고 한다. 페더 엘리아스는 이날 녹화에서 쿨의 ‘아로하’를 한국어로 부르고, 자신의 대표곡 ‘러빙 유 걸’을 들려줬다. 광주 방언도 하면서 관객들의 마음에 가 닿으려고 노력했다고 전해진다.

페더 엘리아스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더불아 뛰어난 무대매너에 관객들은 역대급 환호성과 박수로 답했다는 후문이 있다.

BTS 정국이 사랑한 곡의 주인공 패더 엘리아스

페더 엘리아스 방한 인스타그램 전국노래자랑
페더 엘리아스 방한 인스타그램

페더 엘리아스는 2018년 싱글 ‘심플’로 데뷔했다. 국내에서는 러빙 유 걸이란 곡으로 이름을 알렸다. 러빙 유 걸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배경음악으로 자주 사용됐고, 한때 컬러링에 자주 사용되는 곡 1위에도 올랐다.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이 좋아하는 곡이라고 밝혀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정국은 에스엔에스에서 지금 좋아하는 곡이라는 한 팬의 질문에 러빙 유 걸을 불렀다. 정국이 이 곡을 언급한 뒤 한 국내 음원 사이트에서는 러빙 유 걸이 인기 검색어에 올랐다.

한편 페더 엘리아스 외에도 전국노래자랑 광주 동구편은 350명이 예심에 참여해 뜨거운 열전이 치르기도 했다. 특히 이날 진행된 예심에는 동구의회 최연소 의원 타이틀을 갖고 있는 노진성 의원(29)이 자신의 신분을 밝히지 않은 채 주민으로 참여했다고 알려져 눈길을 끌었다. 노 의원의 예심 도전 소식이 알려진 뒤 신선하다는 평가가 많았다.

전국노래자랑 세대교체 성공하며 순항 중

페더엘리아스 전국노래자랑 김신영 출연자
전국노래자랑 김신영

송해가 별세하며 김신영이 MC를 맡은 전국노래자랑은 모두 우려를 딛고 최근까지 꾸준한 시청률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김신영이 MC로 발탁됐다는 소식이 전해진 직후 2030세대들의 관심도 또한 급증했으며, 트위터에서는 방송 시간에 전국노래자랑이 실시간 유행 키워드로 떠오르기도 했다.

이처럼 새로운 MC와 함께 세대교체에 성공한 전국노래자랑은 현재 제2의 전성기를 맞이했다고 볼 수 있다. 제작진은 “최근 전국노래자랑에 대해 지금까지 이 정도로 젊은 전국노래자랑은 없었다”며 “모든 연령을 어우르는 축제의 장이 된 전국노래자랑이 자랑스럽다”는 소감을 밝혔다.

페더 엘리아스 김신연 전국노래자랑 대전
김신영 전국노래자랑 손하트

박지석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전국노래자랑, 페더 엘리아스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