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김이브 감옥 가기 직전 ‘성인 방송’에서 실제 했던 행동 수준

2022년 11월 18일   김주영 에디터

아프리카TV 1세대 BJ 김이브 시청자 돈 안 갚아 징역 10개월 ‘실형’

BJ 김이브 시청자 돈 안 갚아 징역 10개월형 선고
BJ 김이브

아프리카TV 1세대 BJ인 김이브가 시청자에게 돈을 빌린 뒤 갚지 않은 혐의로 법원에서 징역 10개월 실형을 선고받았다. 이 가운데, 징역형 직전 그가 성인 방송을 진행하며 한 행동이 도마 위에 다시 올라왔다.

지난달 26일 유튜버 구제역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김이브 구속? 아프리카 4대 여신이 몰락하는 과정”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 채권자가 BJ김이브를 고소했다고 알렸다. 구제역은 각종 BJ 및 인플루언서들의 만행을 폭로하는 유튜버다.

구제역은 “김이브가 채권자에게 돈을 잘 갚고 있는데 소송을 걸지 않았을 것이다”라고 말하며 실제 재판 판결문을 공개했다. 지난해 12월 서울중앙지법은 한 중소 IT 기업 대표 A 씨가 김이브를 상대로 낸 민사소송에서 A 씨의 승소 판결을 내며 “약 1억 원을 갚으라”고 판결했다.

아프리카 bj 김이브 성인 방송 후 징역 10개월형
김이브 근황

징역 김이브와 돈을 빌려준 사람의 실제 관계와 재판 결과

구제역에 따르면 김이브와 사업가 A 씨는 사적으로 알게 된 관계였다. A 씨는 “소송에서 김이브가 총 12회에 걸쳐 카드대금 등 9290만원을 빌려간 뒤 갚지 않았다. 날짜가 지났는데요 안 갚았다”라고 주장했다.

A 씨는 평소 김이브의 방송을 보던 시청자였는데, 김이브가 A 씨에게 접근해 돈을 빌린 뒤 갚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6일 대구지법 제6형사단독(부장판사 김재호)은 사기 혐의로 기소된 인터넷방송 진행자 김이브에게 징역 10개월을 선고했다.

김이브 지난해 4월 본인의 인터넷 방송을 시청하는 사람에게 “주민세 1천200만원을 빌려주면 6월에 갚겠다”는 거짓말을 하면서 13회에 걸쳐 돈을 빌린 뒤 갚지 않은 혐의를 받았다.

재판부에 따르면 김이브가 피해자에게 돈을 빌릴 당시 별다른 재산이 없었다고 한다. 채무는 약 2억 400만원에 이르렀고, 돈을 갚을 의사나 능력이 없다고 판단해 징역형을 선고했다.

김이브 시청자 돈 안 갚아 징역 10개월형 나무위키
김이브 징역 청주여자교도소

징역 직전까지 김이브의 활동 내용은?

시청자들을 향한 사기 혐의가 알려진 후 김이브는 방송 플랫폼을 아프리카TV에서 성인 방송 채널로 옮겨 활동했다. 아프리카TV 활동 당시에는 남성들과의 스킨십이나 노출을 없이 방송했지만, 성인 방송 플랫폼으로 옮긴 후에는 남성과의 스킨십을 그대로 방송에 노출하기도 했다.

그의 징역 소식 직전 공개된 근황에서 김이브는 한 남성 게스트와 합방을 하며 남성에게 뽀뽀를 하고 뽀뽀를 받는 장면이 공개되기도 했다. 지난해 8월 성인 방송 플랫폼으로 옮긴 후 180도 달라진 방송 콘셉트에 많은 시청자들은 충격을 받았다.

앞서 김이브는 채무 및 도박 논란에 휩싸여 모든 활동을 중단한 바 있다.

지난 1월 유튜버 구제역은 “김이브가 팬 B씨에게 ‘3천만 원을 빌려주면 빚을 갚고 사귀어 주겠다’고 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대해 김이브는 자신의 인스타그램를 통해 “빌려달라고 한 것은 사실”이라면서도 도박 및 대가성 만남 의혹에 대해서는 부인했다.

김이브 성인 방송 이적 후 뽀뽀 방송
김이브 성인 방송

이후 유튜버 구제역은 또다시 김이브의 도박과 채무에 대해 폭로하며, “실제 이 당시에 김이브는 도박에 푹 빠져있었다”라고 주장했다.

구제역은 “비고라이브라는 플랫폼에서 진행한 그리디라는 도박의 수익금 자료를 살펴보면, 당시 김이브는 원화로 환전하면 얼추 9억 7천만 원의 수익을 냈다. 물론 환전 금액의 갭이 굉장히 크긴 한데, 감안해도 이정 도면 억대를 우습게 넘긴다. 과연 이걸 단순한 사행성 게임으로 불러도 될까”라며 의문을 제기했다.

또한 김이브가 시청자 B씨에게 ‘저랑 관계를 이어갈 생각 있으면 전화를 해달라’, ‘돈만으로 이어지는 관계는 싫겠죠. 이번에 내가 제안하려고 했던 건 4억 5000만 원 갚아주고 사귀는 거였다’ 등의 문자 메시지를 언급하며 “가장 큰 문제는, 김이브가 현재 돈을 갚을 능력이 전무하다는 것이다. 실제로 김이브에게 돈을 빌려주고 받지 못했다는 제보를 정말 많이 받았다”라고 지적했다.

김주영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