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걘 이번이 끝이다..” 현재 벤투 감독에게 방송에서 악평 쏟은 유명 연예인

2022년 11월 24일   박지석 에디터

이경규 유튜브 방송 중 벤투 감독에게 쓴 소리

이경규 벤투 축구 월드컵 카타르 한국 일본
이경규 인스타그램

유명 연예인이 유튜브 채널 방송 중 한국 축구 대표팀 감독에게 혹평을 날려 화제가 되고 있다. 연예인의 정체는 바로 이경규로 벤투를 향해 이경규는 전략이 너무 단조롭다면 한국팀의 가장 큰 문제가 벤투라며 거침없는 비판을 쏟아 부었다.

현재 이경규의 발언에 속이 시원하다는 축구팬들이 있는 반면 모두가 보는 방송에서 너무 과했다는 말을 하는 축구팬들 또한 있는 상황이다.

특히 이경규의 본 발언 이후 해당 영상 이경규의 문제발언이 된 장면은 갈무리되어 커뮤니티에 돌아다니고 있다. 그렇다면 과연 이경규가 벤투에게 과연 어떤 발언을 했는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자.

흥마늘 스튜디오 이경규가 간다 벤투 단순해 전략 혹평

이강인 벤투 이경규 오킹 유튜브 월드컵 축구
이강인 출전을 예측하는 이경규

지난 23일 유튜브 ‘흥마늘 스튜디오’에 웹예능 ‘RE경규가 간다’의 두 번째 티저 영상이 올라왔다. 본 영상의 제목은 ‘※벤투 감독 시청 주의※ 역대 월드컵 얘기하다가 소신 발언하는 이경규’로 제목만 봐도 심상치 않음을 느낄 수 있었다.

영상 속에서 이경규는 오킹과 함께 한 음식점에서 식사를 하며 대화를 나눴다. 대한민국 축구팀에 대해 쭉 이야기를 나누던 그들은 이강인의 축구팀 합류에 대한 이야기를 처음 나눴다. 당시에는 아직 이강인의 출전이 결정되지 않은 시점이었다.

이강인에 대한 얘기가 깊어지자 이경규는 “이게 참 열받네…”라며 시선을 떨궜다. 오킹은 “오? 그건 저랑 비슷하신 거 같다”고 동조하며 “전 뽑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경규 또한 한참을 골똘히 생각하더니 “뽑지”라며 결정을 내렸다.

이경규 거침없는 벤투 폭언에 오킹 방송 잠시 중단

벤투 이경규 오킹 축구 카타르월드컵
벤투에게 폭언하는 이경규

이경규는 이강인에 대해 “킥이 좋다. 잘 찔러준다”며 칭찬했다. 이어서 “우루과이전에 만약에 지고 있으면 후반에 투입시킬 거 같다. 선발로는 안 나올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강인에 대해 얘기하고 있던 이경규와 오킹이었지만 갑자기 이경규는 “내가 볼 때 벤투가 제일 문제야”라고 호통을 쳤다. 이어 “벤투가 전술이 없다”면서 “벤투가 빌드업 하나밖에 없다”고 소신 발언을 이어갔다.

그는 “브라질 평가전 할 때도 빌드업 했지 않냐. 그래서 5 대 1로 졌다. 벤투 감독이 그런 게 잘 안 돌아가는 것 같다”고 혹평을 남겼다.

오킹은 “이 장면 못 쓸 것 같다”며 입을 다물지 못했고, 이경규는 “벤투가 못 알아듣는다. 벤투만 안 보면 된다”면서 “몰라 몰라. 걔 이번에 끝ㅇ…”이라는 발언을 끝으로 화면이 빠르게 넘어가 웃음을 자아냈다.

벤투 현재 월드컵 우루과이전 앞두고 최고 전략 고민

벤투 축구 월드컵 한국 카타르
인터뷰 중인 벤투

현재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는 약팀으로 분류되던 아시아 국가들이 연이어 역전승을 거둬 심상치 않은 기류가 형성됐다. 이 가운데 우루과이전을 앞 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벤투호가 기세를 이어갈지 관심이다.

벤투 감독은 “늘 16강에 오르는 팀이라면 압박감을 느껴야겠지만, 한국은 그런 팀이 아니다. 최선을 다하는 게 우리의 목표”라며 신중하게 출사표를 던졌다.

벤투에 따르면 대표팀은 승리를 향한 마음이 경직된 자세로 이어지지 않도록 즐거움을 유지하며 훈련하는 데 힘을 기울이고 있는 중이라고 한다. 특히 팀의 최고 전력이라고 할 수 있는 손흥민이 최고의 컨디션이 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박지석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유튜브, 이경규 인스타그램,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