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포르투갈’ 앞두고 이강인 스페인 언론 인터뷰, 모두를 울렸다 (+번역)

2022년 11월 30일   김주영 에디터

카타르 월드컵 3차전 ‘한국 포르투갈’ 경기 전 막내 이강인의 스페인 언론 인터뷰 내용 공개

한국 가나 경기 이강인 교체 투입 조규성 골 어시스트
이강인 가나전 어시스트

2022 카타르 월드컵에 발탁돼 교체 출전하며 맹활약 중인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막내 이강인이 스페인어로 스페인 언론과 인터뷰를 한 내용이 공개됐다. 이강인은 한국 가나 경기 직후 스페인 기자들을 만나 포부와 동시에 감동적인 말을 남겼다.

이강인은 지난 28일 카타르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한국 가나 조별리그 2차전에 후반 교체 투입됐다. 권창훈을 대신해 들어온 이강인은 투입 직후부터 영향력을 발휘하며 1개의 어시스트를 기록했다. 이강인의 발을 떠난 공이 조규성의 머리로 도착해 대한민국 대표팀의 카타르 월드컵 1호골이 탄생했다.

이강인은 이날 경기에서 시종일관 가나의 수비진을 흔들고, 정확도 높은 패스를 넣어주며 승리를 향해 달려갔지만 아쉽게도 가나에게 3-2 패배를 당했다. 이강인은 자신이 맹활약을 펼쳤음에도 팀의 패배에 매우 아쉽다는 반응이었다.

이강인 가나전 맹활약 포르투갈전 선발 예상
이강인 가나전

스페인 언론 마르카와의 경기 후 인터뷰에서 이강인은 유창한 스페인어로 월드컵에 임하고 있는 소감을 밝혔다. 그는 16강 진출에 대해 “경우의 수를 보지 않고, 무조건 포르투갈을 이기겠다는 각오로 경기에 임하겠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가나전 활약에 대해 “축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결과다. 우리는 결과를 얻지 못했기 때문에, 아직 경기가 남아있고 지나간 건 지나간 것이라고 생각한다. 최선을 다해 포르투갈을 꺾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왜 본인을 기용하지 않느냐는 스페인 기자의 물음에 이강인은 “축구에서 선발과 교체 선수를 결정하는 것은 감독이다. 나는 지금 감독님, 동료들과 100% 함께하고 있다”라는 감동적인 말을 남기기도 했다. 이어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내게 기회가 왔을 때 동료들과 조국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뿐이다. 동료를 돕고, 승리를 위해 뛰겠다”라고 답했다.

이강인 스페인 언론 마르카 스페인어 인터뷰
이강인 스페인 인터뷰

포르투갈이 너무 강팀이 아니냐는 질문에도 이강인은 주눅들지 않았다. 그는 “포르투갈이 강팀인 것은 맞다. 하지만 이건 월드컵이다. 누가 이길지 아무도 모르고, 우리가 준비를 잘하고 해야할 것들을 해낸다면 이기지 말라는 법이 없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가나전에 패배했음에도 막내 이강인이 보여준 품격있고, 자신감 넘치는 인터뷰에 많은 한국 축구 팬들은 감동을 느끼고 있다. 자신이 선발 멤버가 아니었음에도 교체로 출전해 팀에 헌신하고, 감독과 동료들과 100% 함께 하고 있다는 이강인의 태도는 박수를 받을 만하다.

이강인은 오는 3일 자정 열리는 대한민국vs포르투갈 3차전에도 출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선발로 출전할지 교체로 출전할지는 모르지만, 이강인은 포르투갈이라는 강팀을 상대로도 선전을 펼칠 것이 분명하다.

이강인 가나전 이후 스페인 마르카 스페인어 인터뷰
이강인 가나전 이후 인터뷰

‘대한민국vs포르투갈’ 16강 진출 경우의 수는?

대한민국이 가나에게 패배하며 16강 진출은 상당히 어려워졌다. 경우의 수를 따져야 하는 상황인데, 마지막 3차전인 포르투갈과의 경기를 승리하지 못하면 조별리그 탈락이 확정된다.

만약 한국이 포르투갈을 상대로 승점 3점을 따낸다고 가정하면 포르투갈이 6점, 대한민국이 4점이 된다. 그 경우 가나 우루과이 경기 결과를 봐야하는데, 만약 가나가 승리한다면 우리나라가 포르투갈을 이긴다고 해도 탈락한다. 우루과이가 승리하게 될 경우에는 우루과이와 대한민국이 모두 승점 4점이 되기 때문에 ‘골득실’에 따라 16강 진출 여부가 갈린다. 우루과이 가나전이 무승부가 나와도 가나와 한국이 승점 4점으로 똑같아 지기에 골득실을 봐야한다.

벤투 감독은 경기 후 포르투갈과의 경기에 대해 “어려운 팀을 만나지만 잘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국 포르투갈 16강 진출 경우의수
한국 포르투갈 16강 진출 경우의수

김주영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