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도중에 쓰러진 BJ케이, 긴급하게 자신의 건강상태 알렸다 (+공지)

2022년 12월 5일   박대성 에디터

생방송 도중 갑자기 쓰려졌던 BJ 케이

아프리카TV BJ케이 생방송 도중 쓰러져
instagram ‘wndrb1123’

생방송 도중 갑자기 쓰려져 모두를 놀라게 했던 아프리카TV BJ케이(박중규)가 최근 자신의 건강상태에 대한 근황을 알렸다.

케이는 지난달 27일 자신의 아프키라TV 방송국 게시판을 통해 장문의 공지사항을 올렸다.

BJ케이 방송국 게시글 공지사항
아프리카TV BJ케이 방송국 게시글

그는 “하루 만에 일이 좀 커지고 영상이 많이 돌아다니면서 이곳저곳에서 연락이 오고 있다”며 “아버지가 시키는데로 의사 소견서 떼고 대학병원 큰 곳에 예약을 해놨다”고 적었다. 이어 “자세히는 모르지만 MRI가 있는 동네 병원에서 찍어도 자세히 안 나올 수도 있다고 한다. 그래서 어차피 큰 병원 가서 찍어야 되는 거라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계속해서 “어제도 방송 끝나고 어차피 40시간 넘게 못잔 상태라 그냥 자보려고 했는데 결국 못 자고 수면제를 먹고 잤다. 제 팬분들도 제가 이런 일이 3주 전에 또 있었다를 말로만 들었지 실제로 방송 중에 이런 일이 생길 거라고는 생각 못했는데 놀라게 해서 죄송하다”며 사과했다.

마지막으로 케이는 “건강해져야 방송도 오래 하는 거니까 건강해진 상태에서 돌아오도록 하겠다. 최대한 빨리 오겠다”며 “방송 열심히 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이런 일이 생겨서 저도 너무 마음이 아프다”고 덧붙였다.

아프리카TV BJ케이 인스타그램
instagram ‘wndrb1123’

또 케이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아파서 죄송하다. 건강 관리를 잘했어야 되는데 얼른 괜찮아져서 돌아오겠다”는 짧은 글을 남기기도 했다.

앞서 케이는 지난달 26일 동료 BJ 염보성 방송에 깜짝 등장했다. 당시 그는 갑자기 경련을 일으키며 쓰러져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다.

최근 진료 결과 밝히며 다시 한번 공지사항 올려

BJ케이 뇌전증 대학병원 진료 독감
아프리카TV BJ케이 방송국 게시글

케이는 지난 4일 자신의 아프리카TV 방송국 게시판을 통해 ‘오랜만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그는 공지사항에 “시청자분들이 궁금해하실 것 같아서 공지를 쓴다”면서 “저는 일단 며칠 전 대학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았고, 의사 선생님이 뇌전증인 것 같다고 말씀하셨다”고 운을 뗐다. 이어 “내일 입원을 해서 하루, 이틀 동안 뇌파 검사, MRI검사를 진행하다”며 “보호자 1명 동반이라서 동료 BJ인 로렌이랑 같이 간다”고 적었다.

또 “어제 둘 다 PCR 검사하고 음성이 나왔다”며 “독감이 완전 심하게 걸렸다. 그래서 코로나19 확진이면 입원도 안 되고 복귀도 늦춰질 것 같았는데 다행”이라고 설명했다.

BJ케이 아프리카TV 방송국 공지 뇌전증
instagram ‘wndrb1123’

계속해서 그는 “내일 가서 선생님께 여쭤봐야 결과가 언제 나오는지 알겠지만 다음 주 안에는 무조건 복귀하도록 하겠다. 기다려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케이는 댓을을 통해 “(검사 결과) 아직 모르는거다. 뇌전증 아닐 수도 있다. 긍정적으로 생각하자”라고 전했다.

복귀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 팬들 ‘아쉬움’ 전해

BJ케이 이태원 핼러윈 압사 참사 생방송
instagram ‘wndrb1123’

한편, 케이는 지난 10월 이태원 참사 당시 핼러윈 파티 현장에서 동료BJ들과 생방송을 진행했었다. 당시 유명BJ를 보기 위해 인파가 몰렸다는 보도가 나오자, 케이는 “저 때문에 많은 인파가 모여 사고가 났다고 글이 올라오는데 방송을 보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너무 말도 안 되는 말이고 사실이 아님을 알고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라는 입장을 내놓았다

이후 동료 BJ들의 증언과 여러 누리꾼들의 증언 그리고 케이의 해명과 증거 자료들이 나오면서 누명은 벗게 되었다.

오히려 케이조차 피해자가 될 수 있었다가 ‘은인’ 덕분에 안전하게 빠져나올 수 있었다는 이야기도 전해졌다. 당시 많은 팬들이 가슴을 쓸어내렸다. 또 케이는 무분별하게 표적이 돼 오해를 사는 속에서도 유족들의 심리상태를 걱정한 바 있다.

그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이태원 사고 피해자분들과 유가족 분들에게 애도를 표합니다”라는 내용을 담은 글을 올리며 애도하기도 했다.

BJ케이 이태원 압사 참사 해명
instagram ‘wndrb1123’

이후 케이는 10일이 넘는 시간동안 방송을 켜지 않은채 휴방을 이어나가다 최근에 복귀하여 팬들과 소통을 이어나갔다. 하지만 건강 이슈로 인해 다시 팬들 앞에 모습을 드러내지 못하게되자 팬들의 걱정과 아쉬움이 커지고 있는 상태다.

박대성 에디터 <제보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출처 = 케이 인스타그램, 아프리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