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로 ‘최정상’ 찍었던 여가수, 갑자기 섹시 노선을 타 팬들이 경악했다

2022년 12월 6일   박대성 에디터

노래로 ‘최정상’ 찍은 아이유.. 춤실력은 겸손

아이유 IU 춤실력 댄스 실력
instagram ‘dlwlrma’

매력적인 음색과 뛰어난 작사, 작곡 실력까지 겸비한 가수 아이유가 유독 춤실력에 대해선 겸손한 자세를 취하고 있다.

아이유는 ‘너랑 나’, ‘좋은 날’, ‘삐삐’, ‘라일락’ 등의 무대에서 안무를 선보이며 발라드는 물론 댄스 장르까지 소화 가능한 가수이다. 지난해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Celebrty’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 영상에서 아이유는 한 스태프로부터 “오늘은 댄스가수시네요?”라는 질문을 받기도 했다. 아이유는 이에 “저는 오늘뿐만 아니라 원래 댄스가수에요”라며 자신의 댄스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노래로 최정상 아이유 댄스 실력 부족 겸손
Youtube ‘이지금[IU official]’
하지만 이는 아이유만의 귀여운 재치라고 볼 수 있다.

그녀는 공식 유튜브에 올라온 영상 콘텐츠인 ‘아이유의 팔레트’에서 항상 댄스에 자신이 없다고 고백했다.

카라에게 직접 배운 신곡 안무 ‘도전’에 나서

아이유의 팔레트 카라편 신곡 안무
Youtube ‘이지금[IU official]’
지난 3일 공개된 ‘아이유의 팔레트’ 카파 편에서는 아이유가 카라의 신곡 ‘WHEN I MOVE’를 직접 배워보는 시간을 가지면서 춤 실력을 공개했다.

아이유는 춤을 출 때 상체와 하체를 한 번에 움직이지 못 한다고 말하며 안무를 배우기도 전에 주저했지만, 카라 멤버들이 알려주는 안무를 곧잘 따라했다. 카라는 아이유의 춤이 귀엽다며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기도 했다.

아이유의 팔레트 카라편 신곡 안무 WHEN I MOVE
Youtube ‘이지금[IU official]’
한편 ‘아이유의 팔레트’ 카라 편이 업로드 된지 이틀이 지난 후, 아이유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카라의 ‘WHEN I MOVE’ 후렴구 안무를 완벽하게 소화한 영상을 공개했다.

그녀는 연습실로 추정되는 널찍한 공간에서 혼자 카라의 신곡 안무를 선보였다. 아이유는 걱정과는 달리 깔끔한 춤선과 여전히 녹슬지 않은 춤실력을 뽐내며 ‘댄스가수’라는 타이틀을 공고히 했다.

“스무 번의 실패 후 성공” 겸손한 모습까지 보여

아이유 인스타그램 카라 안무 공개
instagram ‘dlwlrma’

하지만 해당 게시글에 아이유는 “스무 번의 실패 후 21 테이크에 성공(?)”이라는 코멘트를 덧붙이며 겸손한 모습까지 보였다.

같은 날 아이유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케이팝 최초 챌린지 실패”라는 문구와 함께 카라 신곡에 맞춰 춤을 추다가 포기하는 영상을 올려 보는 이들에 폭소를 유발했다. 아이유의 멋진 춤사위를 본 카라 멤버들은 저마다 “미쳤다”, “두근두근”, “아니 이렇게 사랑스러우면…” 등의 댓글을 달며 애틋한 마음을 전했다.

아이유 인스타그램 카라 신곡 안무
instagram ‘dlwlrma’

2000년대 후반과 2010년대 초, 같은 시기에 활동을 했던 아이유와 카라는 서로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아이유 공식 유튜브 채널 코너 ‘아이유의 팔레트’에 게스트로 출연한 카라를 소개하며 “너무 오랜만이다. 단체 모습을 눈에 담는 것이 오랜만이라 기분이 몽글몽글하고 반갑고 약간 울컥하기도 한다”며 운을 띄웠다.

카라 멤버인 니콜은 “저는 아이유랑 많은 방송을 했다. (아이유가) 지금도 예전에도 뭔가 따뜻하고 편한 분위기가 있다. 개인적으로 토킹 하는 방송에 울렁증이 있는데, 워낙 묻어있는 따뜻함이 있기 때문에, 편한 마음으로 왔다”고 이야기했다.

아이유, 데뷔 14년 만에 세운 역대급 수상 기록

아이유 데뷔 14년차 역대급 수상기록
instagram ‘dlwlrma’

아이유는 지난 2008년에 가요계에 등장해 올해로 데뷔 14주년을 맞았다.

가수로서 최고의 자리까지 서본 그녀는 드라마나 영화 등에도 출연하며 연기자로서도 크게 이름을 알렸다. 특히 이번년도는 가수와 연기자로서 자리를 굳건하게 지키며 수많은 수상을 기록하기도 했다.

지난 1월 8일 JTBC ‘제36회 골든디스크어워즈’에서 아이유는 디지털 음원 대상과 더불어 디지털 음원 본상, 음반 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어 지난 1월 23일 KBS joy ‘제31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에서도 최고음원상과 본상을 거머쥐었다.

아이유 역대급 수상기록 가수 대상 신인연우상
instagram ‘dlwlrma’

또한 지난 1월 27일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된 ‘제11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에서도 아이유는 올해의 가수상 디지털 음원 부문 1월, 3월, 10월 부문과 올해의 작곡가상, 올해의 음반제작상을 수상했다.

최근에 열린 ‘2022 멜론 뮤직 어워드’에서는 베스트 솔로 여자 부문, 스테이지 오브 더 이어, TOP10 총 세 부문 수상자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가수로서 여러 시상식을 통해 대상을 휩쓴 아이유는 올해 9월에 열린 ‘제27회 춘사국제영화제’와 지난 11월 23일에 열린 ‘제42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에서 신인여우상을 수상했다. 뿐만 아니라 그녀는 지난달 25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홀에서 개최된 ‘제43회 청룡영화상’에서 청정원 인기스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아이유 역대급 수상기록 가수 연기자
instagram ‘dlwlrma’

이렇듯 한 해에 가요 시상식 대상과 영화제 신인상을 동시에 수상한 것은 굉장히 이례적인 일이다. 노래와 연기, 그 어느 분야도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했다는 증거이기 때문이다.

박대성 에디터 <제보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출처 = 아이유 인스타그램, 유튜브 ‘이지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