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손흥민과 가장 가까운 지인이 월드컵 대표팀 내부 부조리 폭로했다

2022년 12월 7일   박지석 에디터

손흥민 개인 트레이너 안덕수 축구협회 부조리 폭로 예고

손흥민 축구 조규성 안덕수 인스타 폭로
손흥민 연합뉴스

손흥민의 개인 트레이너로 오랜 시간 런던에서 함께 해온 안덕수 트레이너가 대한축구협회에 대한 폭로를 직접 예고했다. 이번 2022 카타르 월드컵에 동행해 대표팀 선수들의 컨디션을 책임진 안 트레이너의 글에 선수들 또한 ‘좋아요’를 누르면 신빙성을 보태는 중이다.

지난 6일 안 트레이너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한국 축구 대표팀 선수들과 함께 찍은 단체 사진을 게시했다. 안 트레이너는 사진에 대해 “포르투갈과의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를 앞두고 이대로는 끝내지 말자며 2701호에 모여 했던 결의입니다”라고 사진을 찍은 경위를 설명했다.

안 트레이너는 자신과 함께 애써준 송영식, 이철희 트레이너에게 감사의 인사를 남기며 “한 사람당 짧게는 두 시간, 길게는 세 시간씩 케어를 했다. 하루에 한 사람이 대여섯 명씩을 케어하다 보면 손이 퉁퉁 붓고 불어트기 일쑤였지만 선수들이 흘린 땀 앞에서는 고개 숙일 수밖에 없다”고 말해 선수들과 함께 피땀을 흘렸다고 말했다.

안덕수 트레이너 ‘손흥민 아버지 사비’로 훈련방 예약 암시

조규성 인스타 폭로 손흥민
안덕수 트레이너 인스타

안 트레이너는 “2701호에서 많은 일들이 있었고 2701호가 왜 생겼는지 상상을 초월할 상식 밖의 일들이 있었다”고 말해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음을 알렸다. 그는 “2701호는 대한축구협회와 아무런 관련이 없다. 전혀 도움받은 것이 없다”고 밝혀 축구협회의 선수 지원이 제대로 되지 않고 있음을 폭로했다.

안 트레이너는 “부디 이번 일로 반성하고 개선해야 한국 축구에 미래가 있다”, “제 식구 챙기기 하지 마세요” 등의 말을 남기며 직접적으로 일갈했다. 안 트레이너가 올린 글에 손흥민, 황의조, 정우영, 조규성 등 대부분의 대표팀 선수들도 ‘좋아요’를 눌러 힘을 실었다. 또 대표팀 선배 이근호는 “멋지십니다”라는 댓글을 남겼고, 기성용도 이 글에 ‘좋아요’를 보내 상황을 궁금케 했다.

실제로 안 트레이너의 물리치료가 이뤄졌던 2701호는 손흥민의 아버지 손웅정 감독이 자비로 마련해 준 방이란 얘기 또한 나오는 중이다. 안 트레이너도 카타르 도착 직후 “좋은 방 마련해 주신 아버님 감사하다”는 글을 남겼다.

안덕수 폭로 축구협회 현재 무소식..추후 보도 이어질지 누리꾼 관심

안 트레이너의 글에 많은 선수들이 동조해 힘을 싣고 있는 만큼, 향후 그의 추가 폭로에 따라 축구협회의 행정력에 대한 비판 여론은 폭풍이 불 것으로 예상된다.

안 트레이너의 글에는 현재 200개에 가까운 댓글이 달리며 “축협 제발 각성해서 미래를 봐라. 자리 나눠먹기 그만 좀 하고”, “축협 정신 차리게 화제가 되면 좋겠다”, “말씀하지 않아도 어떤 이야기일지 알 것 같다. 많은 부조리가 바뀌지 않으면 한국축구의 미래는 불투명하다”, “이 글이 변화의 씨앗이 되기를” 등 다양한 댓글이 이어졌다.

하지만 아직 안 트레이너의 발언은 확인된 바가 없기에 정확한 사실은 추후 보도를 통해 전해질 예정이다.

축협 축구협회 조규성 손흥민 인스타

박지석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연합뉴스, 안덕수 인스타그램, Y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