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울산 곰 3마리 ‘농장 부부’ 죽인 사건 현장 분위기 (+영상)

2022년 12월 9일   김필환 에디터
울산 곰 3마리 탈출 농장 부부 참변

탈출한 울산 곰 3마리.. 농장 부부 참변

한국에서 사육되고 있는 곰의 모습
한국에서 사육되고 있는 곰의 모습

울산에서 곰 3마리가 집단 탈출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이 과정에서 사육 농장 주인 60대 부부가 참변을 당했다.

지난 8일 밤 울산 울주군 소방 당국은 곰 사육 농장을 운영하는 부부의 딸에게 신고를 받았다. “부모님이 몇 시간째 연락되지 않는다”라는 내용이었다.

곰을 사육중이던 농장 앞의 모습
곰을 사육중이던 농장 앞의 모습

신고를 받은 소방관들은 실종자가 있을 것으로 추정되는 울주군 범서읍 한 농장으로 출동했다.

그 뒤 출동한 인원들은 농장 밖에 반달가슴곰 2마리, 농장 안에 1마리가 있는 것을 발견했다.

탈출 울산 곰 3마리 모두 사살… 농장 부부 근처에서 발견

여러마리 곰이 달려가는 모습
여러마리 곰이 달려가는 모습

소방관들은 딸과 연락해 부모님이 기르던 곰이 총 3마리라는 것을 확인했다. 이후 이들은 사냥용 엽총을 사용하는 엽사 등과 함께 이날 오후 11시 33분쯤 문제의 곰 3마리를 모두 사살했다.

곰을 사살한 뒤 이들은 농장 입구에 농장 경영자이자 신고자 부모인 60대 남녀가 쓰러져 있는 것이 발견됐다. 두 사람은 모두 숨진 상태였다.

농장 부부 외상 살펴보니… 탈출 곰 3마리에게 습격 가능성

난폭한 곰의 모습
난폭한 곰의 모습

경찰은 두 사람에게 난 외상 등을 살펴본 뒤 곰으로부터 습격받았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봤다. 이후 정확한 사인을 조사 중이다.

사건이 일어난 현장을 좀 더 자세하게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 영상을 참조하자.

한편 곰이 탈출했다는 소식을 들은 울주군은 이날 오후 11시 25분쯤 인근 주민들 모두에게 외출 자제를 당부하는 문자메시지를 보냈다.

김필환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출처=연합뉴스, 유튜브 YTN, 유튜브 SBS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