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13일 훈련소 입대 방탄소년단 진이 공식 SNS에 올린 ‘까까머리’ 사진

2022년 12월 12일   김필환 에디터
방탄소년단 진 머리 깎기 전과 후

13일 입대하는 방탄소년단 진, 팬 커뮤니티에 까까머리 공개

입대 앞두고 머리를 짧게 깎은 방탄소년단 진
입대 앞두고 머리를 짧게 깎은 방탄소년단 진

절정의 인기를 끌고 있는 월드 클래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맏형 진이 짧게 깎은 머리 사진을 공개했다. 입대를 앞둔 그의 까까머리 모습에 팬들뿐만 아니라 인터넷 곳곳이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지난 11일 진은 팬 전용 커뮤니티인 방탄소년단 위버스에 사진 한 장을 공유했다. 입대 준비를 위해 머리를 짧게 깎아 ‘까까머리’가 된 모습이었다. 다소 긴 머리를 하고 있던 평상시에 비해 얼굴형이 확 드러나는 짧은 머리가 인상적이었다.

진은 회색 맨투맨 차림으로 까까머리를 한 채 카메라를 응시하며 셀카를 찍었다. 입대를 앞둔 심경이 복잡한지 환하게 웃는 얼굴은 아니었다.

방탄소년단 진 13일 입대… 까까머리 하고 5사단으로

헤어 스타일링 중인 방탄소년단 진
헤어 스타일링 중인 방탄소년단 진

그는 위버스에 사진을 올리며 “생각보다는 귀여움”이라는 멘트를 첨부했다. 짧게 깎은 자신의 머리가 싫지만은 않은 모양이다. 해당 사진을 접한 팬들 역시 “귀엽다” “역시 김석진(진 본명)” “잘 다녀와라”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진은 오는 13일 경기도 연천에 위치한 5사단에 입대한다. 먼저 신병교육대에 입소해 5주간의 기초군사훈련을 마치고 자대에 배치 받을 예정이다. 이는 방탄소년단 멤버 중 최초의 군입대 사례로, 맏형으로서 가장 먼저 병역의 의무를 다 하는 것이다.

그는 입대 이후 당분간 만나지 못할 팬들을 위해 최근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추억을 만들었다. 특히 외식사업가 백종원과 함께 촬영해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 ‘BANGTANTV’에 올라온 ‘[BTS 진 with 백종원] 취중진담’은 각 에피소드당 200만 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소속사, 까까머리 방탄소년단 진 13일 입대에 “방문 자제해달라”

외식사업가 백종원과 함께 사진 찍은 방탄소년단 진
외식사업가 백종원과 함께 사진 찍은 방탄소년단 진

2022년 12월 13일에 입대하는 방탄소년단 진의 전역 예정일은 오는 2024년 6월 12일이다. 전역 예정일은 입대일로부터 총 복무일인 545일을 더한 것으로, 별다른 특이사항 없이 군 생활을 마치면 그대로 전역일이 되는 날짜를 뜻한다.

앞서 소속사 하이브는 지난 10월 17일 방탄소년단이 국방의 의무를 다할 거라고 공식적으로 밝힌 바 있다. 진은 당시 그동안 계속 신청하던 입영 연기를 취소했다. 이후 병무청의 입영 절차를 따를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발표 직후 솔로 앨범 ‘디 애스트로넛’을 발매하기도 했다.

진이 입대를 한다고 해서 신병교육대 입소 당일 별도의 행사가 진행되지는 않는다. 오히려 화제가 되는 것을 꺼리고 조용히 지나가기를 바라는 분위기다. 소속사 하이브는 “신병교육대 입소식은 다수의 장병 및 가족이 함께하는 자리인 만큼 현장 혼잡에 다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방문을 자제해달라”고 팬들에게 부탁했다.

진이 입대 전 마지막으로 촬영한 예능 ‘[BTS 진 with 백종원] 취중진담’이 궁금한 사람은 위 영상을 참조하자.

김필환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출처=커뮤니티 방탄소년 위버스, 진 인스타그램, 유튜브 BANGTAN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