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으면 79만 유튜브 삭제”.. ‘머니게임’ 논리왕 전기 수능 등급 공개했다

2022년 12월 12일   김필환 에디터
대학 합격 공약을 걸며 삭발을 감행하는 논리왕 전기

79만 유튜브 채널 삭제 걸었던 논리왕 전기 올해 수능 등급 공개

유튜브 예능'머니게임'에 출연한 논리왕 전기의 모습
유튜브 예능 ‘머니게임’에 출연한 논리왕 전기의 모습

진용진의 ‘머니게임’에 출연해 특유의 말빨과 재치있는 모습으로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유튜버 논리왕 전기. 최근 ‘논리왕 전기’가 올해 치뤘던 수능 점수가 공개돼 화제에 올랐다.

지난 11일 전기는 자신의 채널에서 ‘논리왕전기 수능성적공개!’라는 제목으로 유튜브 생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전기는 자신이 본 2023학년도 수능 등급을 공개했다.

전기는 언어 5등급, 수학 5등급, 영어 6등급, 한국사 4등급, 생활과 윤리 4등급, 사회문화 4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생각보다 좋지 못한 결과에 전기는 아쉽다는 반응을 보였다.

건동홍 못가면 삭제… 79만 유튜브 채널 날아갈 위기 논리왕 전기

자신의 유튜브 성적을 공개하는 논리왕 전기
자신의 유튜브 성적을 공개하는 논리왕 전기

머니게임에 출연해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단숨에 75만명 이상으로 상승, 스타덤에 올랐던 전기는 지난해 12월 갑자기 수능을 보겠다는 말과 함께 방송 활동을 잠정 중단했다.

전기는 “건국대, 동국대, 홍익대 커트라인이 나오지 않으면 유튜브 계정을 삭제하겠다”라며 각오를 다지기 위해 삭발하는 장면을 공개하기도 했다.

하지만 현재 전기가 받은 점수로는 건동홍 라인에 합격하는 것은 불가능한 상황이다. 전기가 약속대로 유튜브 계정을 삭제할 것인지, 또는 약속을 어기고 계정을 유지할 것인지에 대해 누리꾼 사이에 예상 의견이 나뉘고 있다.

논리왕 전기가 건동홍 합격 공약을 걸며 삭발하는 모습을 생생하게 보고 싶다면 위 영상을 참조하자.

김필환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출처=유튜브 논리왕 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