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심 떡락 중인 아프리카 유명 여캠, 악플러 고소 중 오히려 ‘사과문’ 썼다

2022년 12월 13일   박지석 에디터

아프리카TV BJ토마토 악플러 법정 대응 중 엉뚱한 사람 고소

아프리카 트위치 철구 BJ
BJ토마토 인스타그램

아프리카TV에서 활동하는 BJ토마토가 악플러들은 대규모 고소하는 와중에 악플을 달지 않은 사람도 고소해 ‘마구잡이 고소’ 비난을 받는 중이다.

13일 BJ토마토는 아프리카TV 게시판에 “억울하게 고소 들어간 사람이 있는 걸 확인하고 변호사에게 연락드려 고소 취하했다”며 “변호사가 자료를 수집해 고소하고 저는 경찰서에만 출석하다보니 이런 불미스러운 일이 만들어진 것”이라고 급히 해명글을 게시했다.

고소당한 이는  “아프리카TV ID도 없고 애초에 BJ 토마토라는 분을 살면서 처음 들었는데 고소 먹었다”고 밝혔다. 한 해외 축구팬이 온라인커뮤니티에 영국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소속 축구선수 리얄 토마스를 토마토에 빗대 비난한 것을 BJ토마토 측이 본인을 모욕했다며, 잘못 고소한 것으로 일어난 헤프닝이다.

2018년부터 아프리카TV에서 활동하고 있는 BJ토마토는 게임·먹방 등 다양한 소재로 활동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일부 시청자들의 지속적인 악플에 고소를 예고했으며, 최근 법적 대응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아프리카TV BJ토마토 철구와 합방 중 악플러들에게 시달려..

BJ 토마토 아프리카 트위치 철구
BJ토마토 사과문

BJ 토마토는 아프리카TV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는 BJ 철구와 스타대학에 출연하며 화제와 동시에 많은 악플에 시달렸다. 그럼에도 늘 웃으며 “방송은 방송으로 봐야지” 하며 넘어갔다. BJ 봉준의 극성팬들에게 공격당했을 때에도 항상 좋게 일을 마무리하기 위해 노력했다.

하지만 최근 악플러들이 BJ토마토를 룸빵대라고 부르자 화가 폭발했다. BJ 토마토는 실시간 방송 중 악플러들에게 “‘룸빵대’끼리 한판 붙어라” 등의 악플을 받았다.

룸빵대는 토마토가 현재 몸담고 있는 스타대학 ‘철와대’를 비하하는 단어다. 철와대에 소속된 여캠 BJ들을 룸싸롱에 빗대어 저속하게 부르는 말이다. 아마 BJ 토마토가 적극적인 악플 대응에 나선 이유 또한 이 ‘룸빵대’라는 말이 크게 작용한 것이 아닌가 많은 이들이 추측 중이다.

아프리카TV BJ토마토 벌레 먹방 등 도 넘은 방송 컨텐츠 비난

BJ 토마토 아프리카 트위치 유튜버 유튜브
BJ토마토 사과 게시글

그러나 BJ토마토의 최근 방송은 과도하게 자극적이라는 지적을 받기도 했다. 지난 2월에는 밀웜 먹방으로 가학성 논란에 휩싸이자, 해명에 나섰다. BJ토마토는 자신의 아프리카TV 생방송을 통해 “제가 벌레 먹는 영상 댓글들을 보니 되게 불편해하시는 분들이 많아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사과문을 게시했다.

BJ 토마토는 철구가 운영하는 스타크래프트 대학교 같은 ‘철기중대’ 멤버 BJ킴성태와 스타크래프트 대결을 펼쳤다. 경기에서 패배한 사람은 철구가 직접 보내준 식용 벌레 먹방을 펼쳐야 했고, 4대 1로 BJ킴성태에게 패배한 BJ토마토는 결국 벌레 먹방의 주인공이 됐다.

당시 BJ토마토는 눈물을 흘리며 망설이다가 결국 먹방을 선보였고, 일부 누리꾼들은 “2022년에 이런 게 재밌냐”, “철구도 너무 하다”, “과한 가학성이다” 등 비판의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아프리카 트위치 BJ 토마토 유튜버 유튜브
산타복장 BJ토마토

박지석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인스타그램 토마토, 온라인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