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논리왕전기 광운대학교 시청자 쌍욕 파문 누리꾼 현재 반응

2022년 12월 13일   박지석 에디터

유튜버 논리왕전기 광운대생 시청자에게 쌍욕 논란

논리왕전기 수능 논리왕전기수능등급 유튜브
논리왕전기 광운대

최근 수능을 치뤄 건동홍 라인에 입학을 못할 시 유튜브 채널을 지우겠다고 말한 유튜버 ‘논리왕전기 수능’이 막말 논란에 휩싸였다.

논리왕전기는 11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논리왕전기 수능(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 공개!’라는 제목의 생방송을 진행해 자신의 수능 성적을 밝혔다. 건동홍 라인에 입학하기에는 성적이 턱 없이 못미치자 자칭 광운대생이라는 시청자는 자신에게 과외를 받을 생각이 있느냐고 논리왕전기에게 묻기도 했다.

그러자 논리왕전기는 순간 발끈하며 언성을 높혔다. 그는 “수능 망친 걸 떠나서 광운대생한테 과외받긴 좀 그렇지 않느냐. 내가 문제인 것인가”라며 광운대생 시청자를 나무랐다. 그러면서 “광운대생이 과외를 하려고 하느냐. 양심 없는 새X”라고 다시 욕설을 내뱉기도 했다.

유튜버 논리왕전기 건동홍 입학위해 삭발 투혼

논리왕전기수능듭급 논리왕전기 논리왕전기채널 유튜브
논리왕전기 삭발

한편 논리왕전기는 건동홍 라인 대학을에 갈 성적이 나오지 않으면 유튜브 계정을 없애겠다고 시청자와 약속했다. 그는 각오를 다지며 머리를 삭발하기까지 했다.

그러나 이런 각오에도 불구하고 전기수능의 수능 성적은 높지 않았다. 논리왕전기가 공개한 성적표에 따르면, 이번 수능에서 그는 국어 영역 ‘화법과 작문’ 과목에서 5등급을, 수학 영역 ‘확률과 통계’ 과목에선 5등급, 영어 영역에서는 6등급을 받았다. 사회 탐구 영역은 ‘생활과 윤리’ 과목과 ‘사회·문화’ 과목은 각각 4등급이다

전기가 현재 받은 점수로는 건국대, 동국대, 홍익대 라인을 뜻하는 이른바 건동홍에 합격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이에 전기가 약속대로 유튜브 계정을 삭제할 것인지, 혹은 계정을 유지할 것인지 많은 관심이 모이는 중이다.

유튜버 논리왕 전기 머니게임 활약 스타 인플루언서 등극

논리왕전기삭발 논리왕전기수능등급논리왕전기삭발 논리왕전기유튜브채널
삭발한 논리왕전기

앞서 전기는 지난해 유튜버 진용진이 제작한 웹 예능 ‘머니게임’에 출연해 맹활약을 펼쳐 단숨에 유명해졌다.

지난해 5월 진행한 유튜브 생방송은 최고 시청자 수 약 38만 명을 기록하며 대한민국 역대 개인 유튜브 라이브 방송 시청자 수 1위 기록을 경신했다. 10만 명대였던 구독자 수도 한 달 만에 100만 명을 돌파하며 가파르게 상승했다.

누리꾼들은 전기의 반응에 “수능 성적 쪽팔리니까 갑자기 급발진하네, 네 성적으로는 광운대도 감지덕지야, 광운대 무시하지마라, 님은 광운대 과외도 이해 못할 수도 있다”는 등 언행이 과했다는 댓글일 대다수였다.

논리왕전기 수능 유튜버 유튜브
논리왕전기 공약

박지석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논리왕전기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