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진’ 5사단 신병교육대 입대 현장에서 박수가 절로 나온 엄청난 상황이 벌어졌다

2022년 12월 13일   박대성 에디터

13일 방탄소년단 진, 5사단 신병교육대 입소해 ARMY 팬들에게 안내 공지사항 전달

방탄소년단 BTS 진 5사단 신병교육대 입대
Weverse ‘BTS’

5사단 캠프방을 운영하는 방장은 BTS 진(김석진)에 5사단 신병교육대 입영을 환영하면서 ARMY(방탄소년단 팬클럽 명칭)에게 몇 가지 공지사항과 부탁의 메시지를 남겼다.

BTS 진 ARMY 5사단 캠프방
5사단 캠프방

5사단 캠프방을 운영하는 방장은 “명품 5사단 캠프방에서 BTS 팬분들께 안내드립니다”라는 제목과 함께 “BTS 김석진군 5사단 신병교육대 입영을 환영합니다”라는 문구로 말문을 열었다.

BTS 진 ARMY 5사단 캠프방 공지사항
5사단 캠프방

그는 “ARMY 팬분들께 부탁드리고자 한다”면서 “더캠프 자유토크방은 부모님들께서 궁금한 사항과 아들 문제나 부대 이슈에 대해 소통을 나누는 공간이다. 팬분들에 과도한 게시글 도배로 중요한 사안이나 도움 청하는 부모님들 글들이 묻힐 수 있으니 저희 5사단 캠프방으로 가입해서 김석진군이 5사단 신병교육대서 매일 무얼 먹는지, 오늘 일과는 무엇인지 확인하시길 바란다”라고 설명했다.

지난 12일에도 몇 가지 전달사항 및 당부의 말을 전하기도 했다.

BTS 진 ARMY 5사단 캠프방 내용
5사단 캠프방

5사단 캠프 방장은 “석진군이 소속된 신교대 중대는 22-21기 11중대”라면서 “11중대 더캠프 카페는 입영후 2주차 수~금요일중 개설이 된다. 이때부터 인편(인터넷 편지)과 위문편지를 쓸 수 있고, 3주차에 훈련병스케치에 석진군 사진도 게시 된다”고 설명했다.

계속해서 “팬분들께 당부드린다. 인편이나 위문편지는 자제해달라. 5사단 신교대는 훈련병들 핸드폰 사용 시범부대로 선정되어 매일 30분씩 개인 사용 가능하여 인편, 위문편지도 개인 핸드폰으로 확인한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러나 인터넷 기반이기 때문에 이처럼 한꺼번에 많은 위문편지가 신교대로 집중되면 서버가 다운되어 다른 훈련병들이 위문편지를 확인할 수 없게 된다. 다른 부모님과 곰신, 친구들이 보낸 인편을 훈련병들이 볼 수 없다면 얼마나 상심히 크겠냐”고 전했다.

월드스타 그룹 방탄소년단(BTS) 진, 13일 입대 궂은 날씨에도 모인 취재진과 팬들

월드스타 방탄소년단 BTS 진 13일 입대
경기도 연천군 육군 5사단 신병교육대 앞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진(본명 김석진)이 13일 경기 연천군 육군 5사단 신병교육대로 입소했다.

진은 5사단 신병교육대에서 5주간의 기초 군사훈련을 받는다. 이후 육균 현역병으로 자대 배치받은 후 다른 일반 병사들과 마찬가지로 동일하게 군 복무를 할 예정이다. 특히 이 날 신병교육대 인근에는 이른 아침부터 취재진과 팬들이 입대하는 진을 보기 위해 궂은 날씨에도 자리를 지켰다.

월드스타 방탄소년단 BTS 진 13일 입대 현수막
방탄소년단(BTS) 진의 입소를 환영하는 현수막

특히 경기 연천군 궁평1리, 궁평2리 주민들은 “방탄소년단 (Jin) 김석진 연천군 신병교육대 입소를 환영합니다”는 현수막을 걸어 훈훈한 광경을 만들기도 했다.

현장에는 사람들이 모이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경호팀까지 등장하는 등 다소 긴장감이 흐르기도 했다. 신병교육대 앞에는 “5사단 신병교육대 진, 출입도로 보행자 일시 통제” 안내 현수막이 걸렸다.

방탄소년단의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멤버들은) 각자의 계획에 따라 순차적으로 병역을 이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진은 오늘 방탄소년단 멤버 중 처음으로 현역 입대했다. 같은 그룹 멤버인 슈가(본명 민윤기)는 사회복무요원 판정을 받은 사실이 알려졌다. 슈가는 데뷔 이전 연습생 시절부터 고질적으로 어깨 통증을 호소해왔으며 수술까지 받았다.

슈가의 입대 시기 등 구체적인 병역 이행 계획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입대 앞두고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팬들과 만나

방탄소년단 맏형 진 입대발표 전 활동
instagram ‘jin’

방탄소년단의 맏형 진은 지난 10월 군입대를 발표한 뒤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그는 지난 10월 28일 첫 번째 솔로 앨범 ‘The Astronaut’을 발매하며 팬들에게 큰 선물을 안기기도 했다. 또 진은 평소 출연하지 않던 예능 프로그램에 대거 등장해 많은 팬들에게 모습을 드러냈다. 최근에는 SBS ‘런닝맨’에 게스트로 등장해 많은 이들에게 웃음을 안겼다.

진은 유튜브 웹예능 ‘차린건 쥐뿔도 없지만’과 ‘할명수’에도 출연해 많은 이들에게 친근한 매력을 뽐내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자체 콘텐츠에도 계속 모습을 드러내며 최대한 팬들과 함께 있는 시간을 늘렸다.

방탄소년단 맏형 진 입대발표 전역일
instagram ‘jin’

이렇게 약 2달 동안 팬들에게 많은 웃음과 재미, 감동을 안겨줬던 진은 오늘(13일) 육군 전방 사단 신병교육대로 현역 입대했다.

진의 예상 전역일은 오는 2024년 6월 12일이다.

박대성 에디터 <제보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출처 = 진 인스타그램, 온라인 커뮤니티,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