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과 브레이크 착각.. 아파트 담벼락 박살낸 80대 여성 운전자 (+현장영상)

2022년 12월 14일   김필환 에디터
엑셀과 브레이크 착각해 아파트 담벼락 들이받은 80대 여성 운전자

80대 여성 운전자 엑셀 브레이크 착각… 아파트 담장 산산조각

엑셀 브레이크 착각해 아파트 담벼락 들이받은 80대 여성 운전자
엑셀 브레이크 착각해 아파트 담벼락 들이받은 80대 여성 운전자

80대 고령 여성 운전자가 엑셀 페달을 브레이크 페달로 착각해 차량이 도로변 아파트 담장을 산산조각내는 사고가 벌어졌다.

지난 13일 MBC 뉴스데스크는 이날 오후 3시쯤 서울 강서구 등촌동의 한 왕복 6차로에서 80대 중반 여성 운전자 A씨가 몰던 SUV가 도로를 가로질러 돌진한 사고에 대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A씨는 약 100m 떨어진 골목에서 좌회전하던 중 직진하던 차량을 뒤에서 박았고, 대로를 향해 질주하다 건너편 아파트 담장을 들이받았다.

엑셀 브레이크 착각한 80대 여성 운전자… 아파트 담벼락 대참사

엑셀 브레이크 착각해 아파트 담벼락 들이받은 80대 여성 운전자의 파괴 흔적
엑셀 브레이크 착각해 아파트 담벼락 들이받은 80대 여성 운전자의 파괴 흔적

영상을 보면 방향지시등을 켜고 달리는 검은색 승용차 뒤로 흰색 SUV 차량이 빠른 속도로 달려오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인도와 아파트 앞에는 담장이 있었지만 과속하는 차량의 힘을 못 이겼다. 차량은 아파트 담장까지 부쉈다.

이 사고로 운전자 A씨가 다쳐 병원에 옮겨졌고 인도에 있던 행인은 놀라 넘어지고 도로 가드레일, 아파트 담장이 파손되는 등 피해가 발생했다. 경찰은 A씨가 첫 번째 사고 후 가속 페달을 브레이크 페달로 착각해 2차 사고를 낸 것으로 보고 정확한 경위를 파악 중이다.

80대 여성 운전자, 엑셀 브레이크 착각… 병원에 옮겨져

차량이 담벼락에 충돌한 현장을 생생하게 보고 싶다면 위 영상을 참조하자.

위 사례에서 보이는 것처럼 초고령화 사회가 되면서 고령 운전자도 늘고 있다. 이에 고령 운전자 교통사고 역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에 정부는 고령 운전자들의 면허 자진 반납을 유도했다. 안전을 위해 면허를 반납하는 대신 대중교통 사용을 독려하는 방식이다.

서울시는 70세 이상 운전자들이 면허를 반납하면 10만 원이 충전된 교통카드를 제공한다. 하지만 고령 운전자의 면허반납은 운전자 수 증가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

김필환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출처=유튜브 MBC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