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도 없는 유명 여캠이 ‘미혼모센터’를 찾은 충격적인 사실이 드러났다

2022년 12월 16일   박대성 에디터

미혼모 센터에 약 298만 원 들여 물품 후원한 BJ 감동란

아프리카BJ 유튜버 감동란 미혼모센터
instagram ‘xiao_eggsy’

아프리카TV BJ이자 유튜버로 활동중인 감동란이 최근 팬들과 함께 모은 기부금으로 미혼모 센터에 필요한 물품을 후원한 사실이 알려졌다.

지난 15일 유튜브 ‘감동란TV 시즌2’ 커뮤니티에 감동란이 글을 올렸다.

해당 글에는 감동란이 보낸 물품과 물품을 구입하는데 들인 비용, 그리고 어떻게 마련했는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적혀있었다.

아프리카BJ 유튜버 감동란 미혼모센터 물품 후원
YouTube ‘감동란TV 시즌2’

감동란은 “미혼모센터에서 입는 산모패드, 수유패드, 생리대, 생리팬티, 방수기능성 속바지, 생리대파우치, 여성청결 물티슈를 포장해서 용달로 보냈다”고 말했다. 해당 물품 구입에 들인 총 비용은 약 298만 원이다.

유튜브 감동란TV 시즌2 미혼모센터 물품 후원
YouTube ‘감동란TV 시즌2’

또한 팬들과 함께 모은 돈인 약 382만 원 중 약 78%를 미혼모 센터에 기부했다.

후원에 사용하고 남은 돈에 대해서는 “남은 돈은 제 아프리카 구독권 수익과 마우스패드 수익금을 합쳐서 연초 보호종료아동 지원 하는 데 쓰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제 이번 연도 봉사활동은 연말 보육원 아동들과 저소득 가정 아동들에게 전하는 크리스마스 선물만 남았다”고 덧붙였다.

그는 “감동란TV 모든 봉사와 후원, 기부활동은 화보 수익과 후원금 그리고 유튜브 수익으로 충당하고 있다”며 자금 출처에 관해서도 언급했다.

지난 추석에는 참전용사들을 위한 선물도 준비

감동란 추석 명절 참전용사 나눔 활동
YouTube ‘감동란TV 시즌2’

감동란은 지난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참전용사들을 위한 선물을 준비하기도 했다.

그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를 통해 “추석 선물로 보낼 한과를 진짜 여러 종류 맛보기도 하고 주변에서 추천도 받았는데, 수제 한과 명인으로 유명한 분의 브랜드 제품으로 결정했다”고 알린바 있다. 이어 “후기도 좋고 너무 달지 않아서 물리지도 않아 맛도 너무 좋더라”라고 덧붙였다.

감동란 추석 명절 참전용사 선물 비용
YouTube ‘감동란TV 시즌2’

이와 함께 한과 세트 선물을 결제한 내역도 공개했다.

한과 세트는 총 60개를 주문했고, 각종 할인이 적용돼 감동란이 실제로 결제한 금액은 182만 4천원이었다. 이는 60분의 참전용사분들께 전달됐다.

참전용사들을 위한 감동란의 나눔 활동은 추석 명절이 처음이 아니다.

그는 앞서 지난 7월 초복 때도 참전용사와 국가유공자 어르신들을 위해 삼계탕 200인분을 대접한 바 있다.

감동란 봉사활동 참전용사 메이드복장
아프리카TV

하지만 이 과정에서 참전용사에게 삼계탕을 대접하며 입었던 복장이 논란이 되기도 했다. 감동란은 다른 동료BJ들과 함께 생방송으로 봉사 활동을 진행하며 메이드 복장을 입고 음식을 서빙했다.

일부 누리꾼들은 여성BJ들이 착용한 복장을 꼬집었다. 짧은 치마에 가슴 윗부분이 보이는 메이드 복장을 굳이 봉사활동을 하러 와 입을 필요가 있었냐는 것이다. 몇몇 이들이 언급한 부분에 대해 감동란은 방송을 마친 후 자신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 복장과 관련한 생각을 전하기도 했다.

그는 “봉사활동에 입었던 메이드복 노출은 생각보다 심하지 않았고 어르신들이 복장에 대해 하나도 안 불편하겼다” 며 “오히려 귀엽다고, 착하다고 칭찬해주셨다”고 말했다.

이어 복장을 지적한 이들에게 “불편하면 자세를 고쳐 앉으라”면서 “음식봉사하는데 서비스업의 상징과 같은 메이드복에 앞치마 둘렀다고 19금으로 생각하는 (일부)것들의 머리에 뭐가 들었는지 모르겠다”고 일침한 바 있다.

지난 6월 호국보훈 달에는 800만 원 상당 물품 후원… 꾸준한 선행과 후원으로 눈길

감동란 호국보훈 참전용사 사랑의박스
instagram ‘xiao_eggsy’

그의 선행과 후원은 이게 끝이 아니었다. 감동란의 후원은 지난 6월 호국보훈의 달에도 이뤄졌다.

지난 6월 22일 감동란은 보훈회관에서 참전용사 어르신들에게 각종 물품이 담긴 ‘사랑의 박스’를 전달하기도 했다. 박스에는 각종 먹거리와 함께 장문의 감사 편지도 담겼다.

당시 감동란은 총 후원 금액이 800만 원 상당이었다고 밝히며 “이 모든 것이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과 후원 덕분에 가능했다.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뜻깊은 일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밖에도 감동란은 각종 기부를 꾸준히 이어왔다. 지난 3월 서해수호의 날에는 천안함 생존 장병들을 위한 기부를 진행했으며, 자신의 방송 2주년을 기념하여 결식 아동들을 위해 기부한 바 있으며, 5월 어린이날에는 보육원 아이들에게 선물과 간식비 등을 지원했다.

아프리카TV BJ감동란 선행 후원 지원
YouTube ‘감동란TV 시즌2’

이렇듯 감동란은 천안함 생존방병 및 국가유공자, 사회취약계층 등에 아낌없는 후원과 지원을 꾸준히 지속하면서 ‘선행의 아이콘’으로 떠올랐다.

한편 BJ 감동란은 아프리카TV와 유튜브 등에서 활동 중인 인터넷 방송인이다. 소통, 정치, 시사, 코스프레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2020년 3월 아프리카TV를 통해 데뷔한 그는 같은 해 12월 베스트BJ로 선정되기도 했다.

박대성 에디터 <제보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출처 = 감동란 인스타그램, 아프리카TV, YouTube ‘감동란TV 시즌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