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톱 여가수’ 마르다못해 뼈만 남은 몸매로 실시간 팬들 걱정 쏟아졌다 (+사진)

2022년 12월 21일   박대성 에디터

가수 태연, 마르다못해 앙상한 몸매 근황 전해

가수 태연 인스타그램 몸매 명품브랜드
instagram ‘taeyeon_ss’

가수 태연이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마르다못해 앙상한 몸매로 팬들의 걱정이 쏟아졌다.

태연은 지난 20일 명품브랜드 L사와 세계적인 예술가 쿠사마 아요이가 협업한 명품가방을 들고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 하지만 해당 사진은 화려한 도트 무늬의 가방보다도 태연의 비주얼과 몸매에 시선이 덜 쏠렸다.

가수 태연 인스타그램 몸매 명품브랜드 가방
instagram ‘taeyeon_ss’
가수 태연 인스타그램 몸매 명품브랜드 가방
instagram ‘taeyeon_ss’

공개된 사진 속 태연은 터넥 크롭톱을 입고 깡마른 몸매를 드러냈다. 특히 태연은 옆으로 누워 포즈를 취하고 있는데 톡 튀어나온 어깨 뼈와 부러질 듯 가녀린 팔이 시선을 사로 잡았다. 얼굴 살도 전보다 더 빠진 듯 지금까지 보여준 발랄한 모습과는 달리 카리스마 넘치는 시크함이 물씬 묻어난다.

하지만 국내외 팬들은 마르다못해 앙상한 몸매의 태연을 걱정했다.

국내외 팬들은 “제발 더 먹고 건강해졌으면”, “언니 내 밥 가져가서 다 먹어”, “행복하고 건강하게 지냈으면 좋겠다”등의 댓글을 남겼다.

한편 태연이 속한 그룹 소녀시대는 지난 8월 5일 데뷔 15주년을 기념하여 7집 앨범 ‘FOREVER 1’을 발매하고 동명의 타이틀곡으로 활동했다.

또한 태연은 tvN 예능 프로그램 ‘놀라온 토요일’ 진행을 맡고 있다.

타임지 “태연은 K팝 산업에서 위대한 존재”

미국 유명 매체 타임지 소녀시대 태연
instagram ‘taeyeon_ss’

소녀시대 태연이 미국 유명 매체 타임지(TIME)의 ‘the Best K-Pop Songs and Albums of 2022′(2022 최고의 K팝 노래와 앨범)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타임지는 지난 13일(현지 시각) 발표한 ‘the Best K-Pop Songs and Albums of 2022’에 태연의 정규 3집 ‘INVU(아이앤비유)가 ‘베스트 K팝 앨범’에 올라 막강한 글로벌 파워를 실감케 했다. 특히 타임지는 태연에 대해 “2022년 K팝은 신인 걸그룹들이 강렬한 인상을 남긴 것이 사실이지만, 그들만이 올해 최고의 음악 부문에 오른 것은 아니다”라며 “바로 소녀시대 태연과 같은 베테랑 가수는 그가 왜 이 산업에서 위대한 존재인지 입증했다”라고 극찬했다.

이어 태연의 정규 3집 ‘아이앤비유(INVU)’에 대해서는 “INVU가 캔버스라면 태연은 목소리로 모든 색조와 음영을 그려 넣는 명화가다. 격렬한 고음이든, 부드러운 가성이든 그의 낭랑하고 애틋한 음색이 귀를 사로잡는다”라면서 “노련한 아티스트는 그의 가창력을 최대한 발휘하며 장르를 넘나든다. 태연은 13개의 트랙을 통해 댄스팝부터 R&B, 디스코까지 보여준다”고 극찬하며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타임지 2022 최고의 K팝 노래와 앨범
instagram ‘taeyeon_ss’

정규 2집 ‘퍼포즈'(Purpose) 이후 2년 4개월 만에 발표한 세 번째 정규앨범 ‘아이앤비유’에는 동명의 타이틀곡을 비롯해 총 13곡의 신곡이 실렸다.

이를 통해 태연은 음원 및 음반 차트 1위, 음악방송 8관왕,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23개 지역 1위, 중국 QQ 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및 MV 차트 한국 부문 1위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SMTOWN 겨울앨범’ 최강 보컬리스트 조합

SMTOWN 겨울앨범 2022 윈터 에스엠타운 : SMCU 팰리스
SM 엔터테인먼트

‘2022 Winter SMTOWN : SMCU PALACE'(2022 윈터 에스엠타운 : SMCU 팰리스)가 태연을 포함한 ‘믿고 듣는 최강 보컬리스트’ 조합을 선보인다.

이번 앨범에 수록된 ‘원(Time After Time)’은 사랑의 애절함을 외치듯 표현한 보컬 테크닉이 돋보이는 미디엄 템포 알앤비 곡이다. 시작도 끝도 알 수 없이 맴도는 사랑의 감정을 ‘원’에 빗대어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며 보아, 레드벨벳 웬디, 에스파 닝닝의 성숙한 보컬이 만나 더욱 깊은 감성을 선사한다.

또한 ‘Priority'(프라이오리티)는 미니멀한 비트 위 동방신기 최강창민, 소녀시대 태연, 에스타 윈터의 화려한 가창력이 돋보이는 알앤비 곡으로, 새롭게 시작하는 관계에서 오는 불안하고 두려운 마음에도 서로에게 끌려 상대를 우선순위로 두게 되는 감정 변화를 가사에 담았다. 특히 감정 흐름에 따라 후반부에 폭발하듯 쏟나지는 고음 애드리브가 리스닝 포인트다.

21일 0시 유튜브 SMTOWN을 통해 ‘2022 Winter SMTOWN : SMCU PALACE’에 수록된 10곡 전곡의 하이라이트 음원과 다채로운 이미지로 구성된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도 공개되어 이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박대성 에디터 <제보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출처 = 태연 인스타그램, SM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