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택시기사 살인사건 옆집 살던 아파트 주민 충격 증언 터졌다

2022년 12월 28일   김주영 에디터

파주 택시기사 살인사건 ‘옷장’ 유기 살해범 아파트에 살던 이웃 주민 증언

파주 택시기사 살인사건 범행 CCTV 전여친 옷장 살해범
파주 택시기사 살인사건 범행 CCTV

경기도 파주시 한 아파트에서 60대 택시기사를 살해한 이른바 ‘파주 택시기사 살인사건’ 살해범이 전국민적 공분을 사고 있는 지금, 해당 파주 아파트에 거주 중이던 이웃 주민의 증언이 나왔다.

파주 택시기사를 살해한 뒤 자신의 집 옷장에 시신을 유기한 32살 남성 A 씨는 경찰 조사 과정에서 자신의 전 여자친구였던 50대 여성 B 씨까지 살해했다고 밝히며 충격을 안겼다.

A 씨는 지난 20일 오후 11시께 음주운전을 하던 중 60대 택시기사 C 씨가 몰던 차량과 접촉 사고가 났다. 정신이 이상해진 A 씨는 돌연 “합의금을 줄테니 집에 가자”고 C 씨를 회유한 후 집에서 범행을 저질렀다. 그는 둔기로 C 씨를 살해한 후 자신의 옷장에 시신을 유기하는 엽기적인 행태까지 보였다.

파주 택시기사 살해범 전여친 살인 개천 시신 유기 수색 상황
파주 택시기사 살인사건 전여친 수색

파주 택시기사 살인사건 살해범, 전여친 살해 후 행동 수준

A 씨와 같이 살던 여자친구가 옷장에서 시신을 발견하고 경찰에 신고하며 A 씨는 체포됐다. 그는 경찰 조사에서 지난 8월 자신의 전 여자친구를 살해한 후 하천 인근에 유기했다는 것을 추가로 자백했다. A 씨는 범행 후에도 B 씨 소유의 아파트에 거주하고, 휴대폰을 사용해왔던 것으로 확인됐다.

파주 택시기사 살인사건 범인의 끔찍한 범행이 모두 공개되자 파주시는 발칵 뒤집혔다. 당장 A 씨의 신상과 그가 거주한 파주 아파트의 이름까지 유출되며 이웃 주민들 사이에서도 분노가 들끓어오르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는 A 씨가 32살 남성이며 파주에 있는 평범한 아파트에 거주하던 시민이었다는 글이 올라오며, A 씨의 얼굴로 추정되는 사진도 올라왔다. 아울러 A 씨가 평소 이웃 주민들 사이에서도 “이상하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하는데, 그 내용을 뒷받침하는 이웃 주민 증언이 나왔다.

파주 택시기사 살인사건 범인 신상과 아파트 이웃 주민 증언
파주 택시기사 살해범

파주 택시기사 살인사건 아파트 이웃 주민의 충격 증언

A 씨와 같은 아파트에 거주한 한 이웃 주민은 의미심장한 말을 남겼다. 주민은 “2020년에 A 씨가 아파트로 이사온 후 화장실 환풍구로 담배 냄새가 많이 났다”고 말하며 “지난 22일에서 24일에는 담배 냄새가 아니라 화장실 배관을 통해서 진하게 장미꽃 냄새가 났던 기억이 난다”라고 증언했다.

그러면서 “최근 뉴스를 보고 이 사건을 알게 됐다. 그 장미꽃 냄새가 설마 다른 냄새를 감추기 위한 것은 아니었나하는 생각이 든다. 섬뜩하다”라는 말도 남겼다.

경찰은 27일 오후 이씨에 대해 살인 및 사체은닉·증거인멸·도로교통법 위반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김주영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