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이종석 열애 직후 전남친 장기하 인스타 상황이 심각해졌다

2023년 1월 1일   김주영 에디터

아이유 이종석 일본 나고야 데이트 후 열애 인정..아이유 전연인 가수 장기하 SNS 댓글 ‘눈길’

아이유 이종석 열애 과거 SBS 인기가요 시절
아이유 이종석 열애 인기가요

가수 아이유와 배우 이종석이 공식적으로 열애를 인정한 가운데, 아이유의 전남친으로 알려진 가수 장기하의 SNS에 이종석 아이유 열애에 관련된 댓글이 달리고 있어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앞서 디스패치 단독 보도에 따르면 이종석과 아이유는 현재 4개월째 핑크빛 열애 중이다. 두 사람은 지난 2012년 SBS 인기가요 MC로 호흡을 맞춘 후 친한 동료 사이로 지내다가 몇 개월 전부터 호감을 쌓아 연인으로 발전했다. 특히 두 사람은 지난 크리스마스 연휴 때 함께 일본 나고야 최고급 리조트로 여행을 떠나 데이트를 즐긴 것으로 알려졌다.

이종석의 소속사 하이지음스튜디오는 아이유와의 열애에 대해 “이종석 아이유가 진지한 열애를 하고 있다”고 공식 인정했다. 아이유의 한 지인도 “서로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커플이다. 연인으로 발전한 것은 4개월됐다”라고 말했다.

이종석은 지난 12월 30일 열린 MBC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는데 수상소감에서 “군복무를 마치고 고민과 두려움이 많았는데 그때 인간적으로 좋은 방향성, 긍정적인 생각을 하게 도와준 분이 있다”며 간접적으로 여자친구 아이유를 언급하기도 했다.

아이유와 이종석은 열애 후 결혼까지 갈 가능성이 있다는 이야기가 나온다. 그 이유는 두 사람이 모두 서로의 가족들을 모두 만났기 때문이다. 특히 아이유는 직접 이종석의 여동생 결혼식에 참석해 이종석 부모님과 인사를 나눴으며, 축가까지 부른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일본 나고야 여행에도 남동생이 동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유 이종석 열애 인스타그램 셀카 사진 화제
아이유 이종석 열애

이종석 아이유 결혼까지 가능한 진지한 열애 중..장기하 SNS ‘눈길’

아이유 이종석 열애가 공식 인정하자, 아이유의 전남친 장기하의 인스타그램에도 많은 댓글이 달리고 있다. 장기하는 31일 열린 SBS 연기대상에 출연해 축하 공연을 했다. 이날 장기하는 ‘부럽지가 않어’와 ‘새해 복’이라는 노래를 불렀는데, 공교롭게도 아이유 이종석 열애설 이후 공연이라 관심을 모았다.

열애설 직후 장기하의 인스타그램에는 많은 팬들이 찾아와 이종석 아이유에 대해 직접적으로 언급하는 댓글을 달고 있다. 일부 팬들은 “어떡해요”라고 장기하를 걱정하는 댓글도 달았으며, 대놓고 “아이유가 이종석과 사귄다고 한다”는 댓글을 다는 사람도 상당히 많은 상황.

이에 대해 장기하는 어떠한 대응과 답변도 하고 있지 않다. 장기하와 아이유가 교제하고 결별한 지 수 년이 지났음에도 불필요한 댓글을 다는 사람들에게 굳이 반응하지 않는 것으로 해석된다.

아이유 이종석 열애 직후 전남친 장기하 인스타
가수 장기하 인스타그램

아이유 장기하 2년 열애와 결별 (+이유)

한편 아이유와 장기하는 지난 2013년부터 2015년부터 공개 열애를 시작했다. 당시 역시 디스패치 보도로 두 사람의 열애 사실이 밝혀진 바 있다. 11살 차이가 나는 커플이었으며, 라디오에서 처음 만나 호감을 쌓아 연인으로 발전한 케이스다.

11살 차이 나이를 극복하고 열애를 이어가던 두 사람은 열애 4년 만인 지난 2017년 결별을 발표했다. 두 사람의 결별 이유에 대해 소속사는 “두 사람은 각자의 일에 매진해오면서 자연스럽게 소원해졌고, 이달 들어 최근 좋은 선후배로 남기로 결정했다”며 장기하 소속사 측 역시 복수의 매체에 “두 사람이 좋은 선후배 사이로 남기로 했다”며 “결별 시기와 이유는 개인적인 사정이라 말할 수 없다”고 공식 확인했다.

김주영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