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선빈이 전 소속사와 법적 분쟁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 직접 입장을 밝혔다.
이선빈은 4일 새벽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같은 날 한 매체가 보도한 ‘이선빈, 법정 거짓 증언 논란’이라는 제목의 기사 캡처 사진을 올렸다. 그는 기사 캡처 사진과 함께 “이 새벽에 무슨 일이죠? 아니 법정에서 거짓 증언을 했으면 처벌을 받아야지 논란으로 되겠어요…? 논란을 만들고 싶으신 게 아닐까요?”라는 글을 올렸다.
이어 “그리고 저 때문에 상장폐지요? 제가 저렇게만 얘기를 했다고요? 그 회사에 대해서, 저 재판건에 대해서 더 깊이 알아보시고 기사 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라는 글을 덧붙였다.
앞서 한 매체는 지난 3일 이선빈이 전 소속사 더블유와이디 대표 서모 씨(구 웰메이드 예당 최대주주)가 공갈 혐의로 기소된 사건과 관련해서 동일 사안에 대해 4년 전 검찰을 상대로 거짓 진술을 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선빈의 증언이 과거 판결에 결정적 영향을 미쳤고, 패소한 이매진아시아(구 웰메이드 예당)는 상장폐지됐다.
이선빈은 이매진아시아의 사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 결정의 과거 기사를 공유하며 “이러한 이유로 상장폐지가 됐다고 한다”라고 자신과 이매진아시아의 상장폐지 사건은 무관함을 강조했다.
작년 9월 23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고법 민사 17-2부(부장판사 최현종, 방용환, 정윤형)는 이선빈의 전 소속사 웰메이드스타이엔티가 이선빈을 상대로 낸 약정금 청수 항소심에서 1심과 마찬가지로 원고 패소 판결한 바 있다.
2021년 웰메이드스타이엔티는 이선빈이 전속계약을 위반한 상태로 일방적인 행동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전속계약 위반으로 얻은 수익 중 회사가 지급받아야 할 금액을 달라며 5억 원대 약정금 소송을 제기했다.
웰메이드스타이엔티는 이선빈이 회사에 일방적으로 전속계약 해지를 통보하고 독단적인 연예활동을 했다고 주장했다.
반면 이선빈 측은 웰메이드스타이엔티의 비용 처리가 투명하지 않아 정산 및 증빙자료를 요청하는 내용증명을 보냈는데 웰메이드스타이엔티가 자료 제공을 거부했다고 맞섰다. 또한 이선빈 측은 이미 시정요청을 했지만 소속사에서 정해진 기간 안에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이에 따라 정당하게 전속계약이 해지됐고, 웰메이드스타이엔티도 사실상 이를 인정해왔다는 것이다.
작년 1월 1심 재판부는 “웰메이드스타이엔티가 이선빈에게 매월 정산 내용을 제공하면서 대략적인 액수만 표시했을 뿐 세금계산서 등 세부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았고 이의 제기에도 응하지 않았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 사건 전속계약은 정산 증빙자료를 제대로 제공하지 않은 의무 위반을 이유로 적법하게 해지된 것”이라며 이선빈의 손을 들어줬다. 항소심 재판부는 웰메이드스타이엔티가 정산자료 제공 등 의무를 제대로 이행하지 않았다고 보고 웰메이드스타이엔티의 항소를 기각했다.
최근 이선빈은 티빙 오리지널 ‘술꾼도시여자들2’에서 과몰입 부르는 현실 직장인 연기를 펼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선빈은 작년 12월 16일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술꾼도시여자들2′(이하 ‘술도녀2’)에서 일상으로 복귀한 예능 작가 안소희 역을 연기했다. 이날 공개된 ‘술꾼도시여자들2’에서는 자연인 생활을 뒤로하고 도시로 돌아온 소희의 직장 생활 이야기가 본격적으로 펼쳐졌다.
직접 기획했던 프로그램이 다른 팀에 넘어가기 직전, 타이밍 좋게 방송국으로 컴백한 소희는 자신의 프로그램을 지키기 위해 홀로 고군분투했다.
그러나 현실은 그리 녹록지 않았다. 공백이 길었던 탓인지 예전에 보여주던 감을 다시 찾지 못해 주변의 눈치를 살피며 이리저리 치였다. 이후 소희는 자신의 빈자리를 채운 후배 작가들의 진심 어린 고백과 마침내 오해를 풀고 이들의 설움을 이해하며 다함께 단합했다.
이선빈은 지난 ‘술꾼도시여자들’ 시즌에 이어 우정과 사랑을 자신만의 매력으로 해석하고 풀어내고 있다. 여기에 고단한 현실 직장인 연기를 실감나게 보여주며 보는 사람들에게 하여금 몰입감을 높이고 있다.
한편 이선빈은 2016년 배우 데뷔 이후 드라마 ’38 사기동대’, ‘크리미널마인드’, ‘번외수사’, ‘술꾼도시여자들’, 영화 ‘미션 파서블’, ‘공기살인’ 등에 출연하며 활약했다.
박대성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사진 출처 = 이선빈 인스타그램, 이니셜 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