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주원 공식 입장 드디어 밝혔다.. 상간녀 외도 논란 ‘뜻밖의 반전’ (인스타그램)

2023년 1월 18일   김필환 에디터
서주원 공식 입장.. 상간녀 외도 논란에 "법적 대응 예고" (인스타그램)

서주원 공식 입장.. 상간녀 외도 논란에 “법적 대응 예고” (인스타그램)

서주원 공식 입장.. 상간녀 외도 논란에 "법적 대응 예고"
공식 입장을 밝힌 서주원과 아옳이

72만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명 유튜버 아옳이(김민영)가 전남편 카레이서 서주원의 불륜 의혹을 제기했다.

이 건으로 아옳이가 올린 불륜 관련 영상이 조회수 568만건을 넘어가며 화제에 오른 가운데 전남편 서주원이 드디어 입장을 발표해 엄청난 관심을 받고 있다.

서주원은 18일 오후 3시 30분쯤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안녕하세요 서주원입니다”라고 시작하는 입장문을 올렸다.

상간녀 외도 논란에 “법적 대응 예고” 서주원 공식 입장 인스타그램

서주원 공식 입장.. 상간녀 외도 논란에 "법적 대응 예고"
서주원 공식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글

그는 “새해부터 많은 분들께 본의 아니게 심려를 끼쳐드린 점 너무 송구하고 마음이 무겁다”라며 “결혼 뒤 저희 부부는 상당 기간 전문가들의 조력을 받으며 건 강한 결혼 생활을 유지해보려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라고 말했다.

여기에 “그러나 벌어졌던 서로의 간극을 좁히지 못하고 지난 해 협의 를 통한 이혼에 이르게 됐다”라며 “그 과정에서 우여곡절도 있었지만 양측의 조율 과정을 통해 원만한 협의 이혼에 이르렀다고 생각했다”라고 말을 이었다.

서주원은 아옳이의 최근 행동이 이해가 가지 않는다는 반응이었다. 그는 “그런데 협의 이혼을 하고 수개월이 지나고 난 뒤 최근 갑작스럽게 벌어진 전처 김민영의 돌발 행동에 무척 당황스럽고 황당하기도 했다”라며 “그렇다보니 곧바로 대응을 해야할 엄두도 내지 못했다”라고 밝혔다.

“법적 대응 예고” 상간녀 외도 논란에 서주원 공식 입장 인스타그램

서주원 공식 입장.. 상간녀 외도 논란에 "법적 대응 예고"
서주원 공식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글

서주원은 “한때 사랑했던 사람의 입장을 생각해 김민영의 이러한 돌발 행동에 맞대응하지 않는 것이 전남편으로서 도리라고 생각도 한다”라며 “그러나 김민영의 유튜브 내용은 대부분 사실과 다르다”라고 단호하게 말했다.

이어 서주원은 억울한 심정을 호소했다. 그는 “너무 많은 오해와 억측이 난무하면서 제가 감당하기에 벅차고 넘지 말아야 할 선에 도달했다는 절박한 심정으로 여러분들께 호소드린다”라며 “필요 없는 추측을 자제해 주시기를 정중히 부탁드린다”라고 심경을 털어놓았다.

여기에 ‘법적 대응’을 언급했다. 그는 “잘못된 부분에 관하여는 법적 대응을 통해 시정할 계획이다”라며 “그 결과에 대해서는 알려드릴 수 있는 기회가 있지 않을까 생각된다”라고 말했다.

그는 글의 마지막으로 “개인사에 관한 이야기들을 조목조목 말씀드리기 어려운 점 부 디 양해 부탁드리며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많은 분들께 염려를 끼쳐 드린 점 다시 한번 머리 숙여 죄송한 마음을 전한다”라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라고 끝을 맺었다.

서주원 공식 입장.. 상간녀 외도 논란에 “법적 대응 예고” (인스타그램)

서주원 공식 입장.. 상간녀 외도 논란에 "법적 대응 예고"
서주원이 상간녀와 함께 방문했다는 그랜드조선호텔

아옳이와 서주원의 이혼, 외도 논란은 지난 11일 아옳이 측이 먼저 서주원의 외도로 가정이 파괴됐으며, 상간녀에게 소송을 걸었다고 밝히면서 시작됐다. 아옳이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혼 사실과 사건의 전말을 밝혔다.

아옳이는 지난 11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그동안 하지 못했던 이야기…이제 말씀드려요’라는 이름의 동영상을 올렸다. 해당 영상에서 아옳이는 결혼 초반부터 서주원에게 여자 문제가 많았으며, 전국에서 서주원의 외도 증거 사진이 자신에게 전달됐는데도 가정을 지키려 했다고 호소했다.

또 이혼 과정에서 재산 분할로 서주원이 큰 돈을 요구했으며, 재산을 조금이라도 가져가려는 모습을 볼 때마다 돈 앞에서 변해버린 모습이 너무 안타깝고 슬펐다며 자신의 심정을 밝혔다.

영상 끝무렵 아옳이는 결국 눈물을 흘리며 가정 파탄과 이혼의 귀책사유가 서주원에게 있음을 알렸다. 해당 영상은 568만 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누리꾼들의 엄청난 관심을 끌었다.

상간녀 외도 논란에 “법적 대응 예고” 서주원 공식 입장 인스타그램

서주원 공식 입장.. 상간녀 외도 논란에 "법적 대응 예고"
서주원의 모친이 인스타그램에 올린 글

이에 서주원의 모친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장문의 게시글을 올려 반박하기도 했다.

그는 “새해부터 차마 입에 오르지 못 할 그리고 상상 못하는 화제가 기사화됐다”며 “(아옳이가) 자극적인 주제로 영상을 올리고 이날에 맞춰 쇼핑몰을 오픈하고 클릭 수들이 가져다주는 경제적 이득을 몇 차례 학습하고 나서 또 유혹을 뿌리치지 못하고 이 같은 범죄 수준의 영상을 제작했다”고 아옳이의 영상이 악의적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또 서주원 모친은 아옳이가 거짓말과 무단 침입을 했다고 밝혔다. 그는 글의 끝자락에 “해외에 나가기 전에 아들에게 정원에 심은 나무들 물 주라고 집 열쇠를 맡기고 왔는데 아옳이가 자기 엄마랑 함께 집을 둘러봤다더라. 내가 아옳이한테 직접 물으니 안 들어갔다고 잡아떼다가 나중에 1층만 둘러봤다고 실토하더라”라고 말했다.

이어 “상견례도 하기 전에 내 집 문을 따고 들어와 그것도 자기 엄마랑 둘러보고 갔다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상상 못할 무례함에 아들의 불행을 직감했다”며 “이렇게 나와 주원이의 인생에 새로운 서막이 올랐다”고 글을 맺었다.

“법적 대응 예고” 상간녀 외도 논란에 서주원 공식 입장 인스타그램

서주원 공식 입장.. 상간녀 외도 논란에 "법적 대응 예고"
아옳이 서주원 웨딩사진

한편 아옳이는 전문 유튜버이자 쇼핑몰 CEO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게임채널 OGN ‘하스스톤 아옳옳옳’ 시즌1·2와 SBS TV ‘게임쇼 유희낙락’ 등에서 활약하며 인지도를 얻었다.

서주원은 L&K 모터스 레이싱 선수로 2017년 채널A ‘하트시그널’ 시즌1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다. 두 사람은 2018년 11월 결혼해 지난해 10월 합의이혼했다.

김필환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출처=서주원 인스타그램, 아옳이 인스타그램,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