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수술..” 넷플릭스 ‘더 글로리’ 글래머 최혜정 옷, 원래는 그게 아니었다 (인터뷰 영상)

2023년 1월 20일   김필환 에디터
넷플릭스 '더 글로리' 최혜정 역할 차주영, 흰색 원피스 싫어했다 고백

넷플릭스 ‘더 글로리’ 최혜정 역할 차주영, 흰색 원피스 싫어했다 고백

넷플릭스'더 글로리' 최혜정 역할 차주영, 흰색 원피스 싫어했다 고백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 유명한 페브리즈 씬

인기 절정의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에서 학폭 가해자 중 한 명인 최혜정 역을 연기한 배우 차주영이 촬영 뒷이야기를 밝혔다.

지난 19일 유튜브 채널 얼루어 코리아는 ‘원래는 흰색 원피스가 아니였어요…최초공개! 배우 차주영이 밝히는 #더글로리 드라마 비하인드 스토리’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해당 영상에는 배우 차주영 직접 나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영상에서 차주영은 스스로의 역할에 대해서 밝히길 “(최혜정은) 잘사는 친구들을 열심히 쫓아가려는 인물이다. 정말 하나부터 열까지 관여했고 컨펌받았다. 상황마다 다른 의상, 헤어스타일을 신경 썼다. 스튜어디스일 때는 단정한 모습을, 그 외의 모습은 가벼운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라며 신경 쓴 부분들을 말했다.

흰색 원피스 싫어했다 고백… 넷플릭스 ‘더 글로리’ 최혜정 역할 차주영

넷플릭스'더 글로리' 최혜정 역할 차주영, 흰색 원피스 싫어했다 고백
자신의 몸 상태가 글래머 컨셉 혜정이와 딱 맞았다는 배우 차주영

또 그 당시 촬영할 때 몸매에 대한 언급도 했다. 차주영은 “혜정이 때는 제가 살이 조금 붙은 상태로 나왔다. 캐릭터 자체도 가슴 수술한 글래머라는 게 정확했다. 촬영 동안 따로 관리를 하지 않고 유지만 했다”라며 당시 몸매가 어떻게 나올 수 있었는지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더 글로리’ 일명 ‘페브리즈 씬’에서 최혜정이 입었던 이사라(김히어라 분) 원피스에 대해서도 짧은 비화를 전했다.

차주영이 말하길 “원래는 스타일 팀이 따로 준비한 C명품 의상이 있었다. 트위드 소재의 짧고 덜 달라붙는 귀여운 원피스를 준비했는데 감독님께서 제가 찍었던 그 의상을 입고 나와주기를 원하셨다”라며 그게 너무 싫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래서 제가 ‘안 된다’고 했다. 화면에 비치면 너무 흉해 보일 것 같았는데 정신없이 촬영을 했고 화제가 될 줄 몰랐다”라며 명장면 탄생 비화를 밝혔다.

넷플릭스 ‘더 글로리’ 최혜정 역할 차주영, 흰색 원피스 싫어했다 고백

넷플릭스'더 글로리' 최혜정 역할 차주영, 흰색 원피스 싫어했다 고백
문제의 흰색 원피스

시즌1의 엄청난 인기를 등에 업고 있는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 시즌2는 오는 3월 10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더 글로리’ 각본을 맡은 김은숙 작가는 “파트1을 봤다면 파트2를 안 보고 못 배길 것”이라며 “사이다, 마라 맛이 파트2에 집중되어 있다”라고 설명했다. 안길호 감독 또한 파트2에서 “본격적으로 동은과 연진의 싸움이 시작되고 가해자들이 응징을 당하는 이야기가 다이나믹하게, 눈 뗄 수 없이 펼쳐질 것”이라며 “모든 떡밥이 회수될 것”이라고 재미를 보장했다.

한편 ‘더 글로리’에서 최혜정을 연기한 배우 차주영은 오는 3월 방송 예정인 KBS2 주말드라마 ‘진짜가 나타났다’에서 백진희, 안재현과 함께 공동 주연을 맡았다. 차주영이 밝힌 넷플릭스 ‘더 글로리’ 뒷 이야기가 자세히 보고 싶다면 아래 영상을 참고하자. 흰색 원피스 언급 부분은 4분 56초부터 볼 수 있다.

김필환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출처=넷플릭스 ‘더 글로리’, 유튜브 Allure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