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글로리 파트2 스페셜 영상에서 팬들 소름끼친 떡밥 해석 (+결말 예상)

2023년 1월 25일   김주영 에디터

넷플릭스 ‘더 글로리 파트2’ 시즌2 공개 앞두고 나온 스페셜 예고편 내용 예상

더 글로리 파트2 결말 예상하는 스페셜 영상
박연진

송혜교 주연이자 김은숙 작가의 신작인 넷플릭스 드라마 시리즈 ‘더 글로리’가 여전히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지금, 더 글로리 파트2 공개를 앞두고 넷플릭스 측에서 공개한 스페셜 영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는 송혜교가 연기한 문동은이 자신에게 학폭을 했던 가해자들에게 성인이 되어 복수를 해나가는 복수극이다. 더 글로리 파트1에서는 문동은이 학폭 가해자인 박연진(임지연 분), 전재준(박성훈 분), 이사라(김히어라 분), 최혜정(차주영 분), 손명오(김건우 분)을 한명씩 만나며 복수를 기획하는 것이 주 내용이었다. 더 글로리 파트2에는 본격적으로 문동은의 복수가 시작되고 결말을 볼 것으로 예상된다.

김은숙 작가는 더 글로리 파트2 결말에 대해 문동은의 복수가 완성된다고 언급한 바 있다. 김은숙 작가는 “사이다, 그리고 마라맛과 같은 복수가 나온다”라고 말해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더 글로리 파트2 공개일 3월 10일 결말 복수 예상
더 글로리 파트2 공개 결말 예상

더 글로리 파트1은 8부작으로, 파트1 결말 부분에서는 문동은의 집에 침입한 박연진을 남편 하도영(정성일 분)이 마주했다. 자신의 아내가 학폭 가해자이자, 자신의 딸인 하예솔이 자신이 아닌 전재준의 친딸이라는 사실을 알게된 하도영이 아내에게 복수를 할 가능성이 커진 셈.

하지만 더 글로리 파트1에서 회수되지 않은 떡밥들도 있다. 문동은의 엄마, 문동은을 좋아하는 주여정(이도현 분)과 그의 아버지를 살인한 사이코패스 사이의 복수, 사라진 윤소희 시체, 손명오 죽음의 범인 등 파트2에서는 여전히 풀어내야할 내용들이 많다.

더 글로리 파트2 스페셜 영상
더 글로리

더 글로리 파트2 예고하는 스페셜 영상 역대급 떡밥들

이것들의 힌트가 될 만한 장면들이 더 글로리 파트2 관련 스페셜 예고 영상에 공개돼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넷플릭스 공식 유튜브 채널은 지난 23일 ‘더 글로리 스페셜 영상: 그리운 연진에게’라는 제목으로, 문동은의 내레이션이 담긴 스페셜 예고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정신이 이상해진 문동은의 엄마가 주황색 머리로 탈색을 하고 나타나고, 이를 지켜보는 문동은의 모습이 공개됐다. 문동은은 학폭의 또 다른 가해자로 자신의 어머니를 생각하고 있고, 복수 리스트에 어머니를 올려둔 것이 아니냐는 분석이 나온다.

또 중간에 문동은이 냉정을 유지하다가 드라마에서 처음으로 흥분을 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이것이 엄마와 관련이 있는 것이 아니냐는 추가 분석까지 나온 상황.

그리고 가장 눈 여겨봐야할 점은 영상 중간에 주여정의 수술대 위에 박연진이 누워있다는 점, 박연진에게 하도영이 고함을 지른다는 점이다. 문동은의 가장 주요 복수 타깃이 박연진인 만큼, 더 글로리 파트2에서는 박연진이 이른바 ‘나락’ 가는 상황이 반드시 나올텐데 두 장면이 이를 암시하는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가장 많다.

이밖에도 누군가 건물 위에서 추락해 사망하는 듯한 장면이 나온다. 해당 실루엣을 본 시청자들은 ‘전재준의 실루엣’이라고 추측하고 있는데, 문동은의 복수에 더해 하도영의 복수까지 더해져 인생이 꼬여버린 전재준이 스스로 목숨을 끊는 장면이 아니냐는 분석도 나왔다.

과연 더 글로리 파트2 결말에서 문동은의 복수는 어떤 식으로 완성이 될지, 가해자들은 어떤 식으로 인생이 망가질지 많은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더 글로리 시즌2는 3월 10일 금요일 공개될 예정이다.

김주영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넷플릭스 ‘더 글로리’ 캡쳐